UPDATED. 2024-04-20 02:05 (토)
경성대, ‘지역 발달장애인 대상 체육 프로그램’ 성황리에 종료
경성대, ‘지역 발달장애인 대상 체육 프로그램’ 성황리에 종료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2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다함께 차차차’ 운영본부는 코로나로 인해 저하된 장애인들의 신체활동을 촉진 시키고자 지역사회 장애인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1학기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체육 수업’과 ‘찾아가는 차차차 체육 수업’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장기화와 사회적 거리두기에도 불구하고 80명이 넘는 발달장애인이 참여하였다고 밝혔다.

다함께 차차차 야외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다함께 차차차’ 운영본부는 야외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2021학년도 1학기 프로그램은 참여 장애인의 장애 유형과 정도, 연령에 따라 ‘감각통합 체육교실’, ‘필라댄스반’, ‘스포츠반’, ‘무용반’ 4개 분반으로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수업을 운영하였다. 대면 수업으로는 비대면 수업이 어려운 중증장애인, 차상위계층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교사 대 참여 장애인 비율을 1:1로하여 부산광역시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5인 이상 집합 금지)에 따라 4인 이하 야외 수업을 진행하였다. 

경성대학교 ‘다함께 차차차’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수업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코로나바이러스와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우리 아이들의 신체활동이 많이 줄어들었는데 실시간 온라인 수업을 통해 신체활동뿐만 아니라 삶의 질을 한 단계 향상시킬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보조교사로 참여한 경성대학교 재학생 신일지 학생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장애인 실시간 온라인 수업을 차차차에서 먼저 경험할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한편, 경성대학교 장애인을 위한 스포츠 힐링 프로그램 ‘다함께차차차’는 지난 2014년부터 부산시 16개 장애인을 대상으로 스포츠건강학과 재학생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운영되는 무상체육교실이다. 부산광역시 지역사회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체육활동 프로그램 지원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2019년부터 지역사회 상생·협력 지원사업에 3년 연속 선정돼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7월 17일부터 방학특강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수업과 이색 프로그램 ‘농장을 집으로’를 비롯하여 많은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다함께 차차차 공식 홈페이지(www.ck.ksu.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