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3:15 (금)
대학동정(05.3.21일자)
대학동정(05.3.21일자)
  • 김봉억 기자
  • 승인 2005.03.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 법학관 준공 외
강원대 48억원 들여 법학관 준공

강원대 법과대학(학장 이일세)은 지난 14일 이 대학 법학관 모의법정에서 법과대학 법학관 개관식을 가졌다. 법학관은 지하 1층에 지상 5층, 연면적 약 4,600㎡의 규모로 총 공사비 48억여원을 투입해 착공한지 1년 9개월 만에 준공됐다. 강원대 법학관은 모의법정, 법학도서관, 멀티미디어 강의실, 전산실, 세미나실 등의 교육시설을 갖추고 있다.

 

계명대 ‘인터내셔널 라운지’ 개소

계명대(총장 이진우)는 지난 17일 ‘인터내셔널 라운지’를 개소했다. 계명대로 유학 온 3백여명의 외국인 학생들과 이 대학 학생들이 어울릴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인터내셔널 라운지 운영 책임을 맡은 피터 에드워드(영어영문학과) 책임교수는 “새롭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으로 외국 학생들과 한국 학생들의 자연스러운 참여를 유도해 국제감각을 키우고, 어학실력 뿐 아니라 타 문화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는 등 진정한 문화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운영포부를 밝혔다.

 

부경대 ‘잉글리쉬 카페’ 설치

부경대(총장 목연수)는 지난 14일 오후 재학생들의 영어 실력을 높이기 위해 용당캠퍼스 공학도서관 1층에 영어 전용구역인 ‘잉글리쉬 카페’를 설치하고 개관식을 가졌다. 이날 개관한 ‘English Cafe’는 외국인 교수를 포함 영어 회화에 능통한 교수 등 20여명의 교수들이 순번제로 배치돼, 학생들과 특정 주제를 놓고 차를 마시며 영어로 대화하면서 학생들의 영어실력을 ‘클리닉’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신라대․부산시교육청 ‘대학생 교사제’ 시행

신라대(총장 정홍섭)와 부산시교육청(교육감 설동근)은 지난 14일 이 대학 구내 종합정보센터 3층 회의실에서 ‘대학생 교사제’ 시행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신라대 사범대 1∼ 3학년생들은 3월 하순부터 자신의 전공별로 대학생 교사를 희망한 사상초, 신라중, 금곡고 등 부산 지역 초․중등학교에 파견돼 학생들의 동아리 활동과 재량활동 및 외국어 학습을 지도하게 되며 참가자들은 60시간 봉사에 2학점의 봉사 학점을 인정받는다.

 

전남대 BIT사업단 이너셀프 등 4곳 협정체결

전남대 BIT사업단(단장 원용관)은 지난 17일 이 대학 국제회의동 제1세미나실에서 (유)이너셀프, MOMED, (주)필로시스, 광주과기원 광주디지털가전부품개발지원센터 등 4곳과 교류협정을 체결했다. MOU 체결을 계기로 사업단은 이들 업체로부터 수탁을 받아 관련기술을 생산하고 공동사업 추진, 기자재 및 생산시설 공동 이용, 전문인력 교류, 기술정보 공유를 통해 바이오 IT융합기술의 조기 산업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선대 치과병원 ‘디지털병원’지향 시스템 구축

조선대 치과병원(병원장 김광원)은 지난 15일 치과대학 1층 대강당에서 Full-PACS(의료영상 저장전송 시스템) 및 EMR(전자 의무기록 관리) 가동 기념식을 가졌다. 조선대 치과병원은 디지털병원 구축을 위해 지난 2000년 12월부터 관련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포항공대 리더십센터 “과학기술계 리더 양성”

포항공대(총장 박찬모)는 지난 18일 이 대학 정보통신연구소 중강당에서 ‘리더십센터’를 열었다. 이날 개소식에서 참석한 진대제 정보통신부 장관은 ‘과학기술계의 미래와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기념강연을 했으며 아울러 ‘과학기술계의 비전과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제1회 한국학기술리더 포럼도 함께 개최됐다. 이 센터는 과학기술분야 리더 양성을 위한 창의적 리더십 개발과 교육을 전문적으로 연구․지원하는 리더십 전문 연구센터다.


한남대․프로메가 BT교육연구원 개원

한남대(총장 이상윤)는 지난 17일 대전시의 ‘바이오테크노폴리스-대덕 선포식’과 연계해 이 대학 대덕밸리 캠퍼스에서 한남대-프로메가 BT교육연구원(BTCI) 개원식을 가졌다. 이 연구원은 앞으로 국제공동 산ㆍ학 협동 프로그램으로 BT산업의 핵심기술 및 생명공학 분야 공동연구, 생물의약 및 진단시약 개발 공동연구, 바이오산업 핵심 측정기기 개발 공동연구 활동을 수행한다. 또한 지역 BT산업 인력양성프로그램으로 산업현장의 애로기술 및 혁신기술 지원, 산ㆍ학ㆍ연ㆍ관의 네트워킹을 통한 바이오 산업의 정보 공유 , 바이오 산업의 신기술 및 핵심기술의 이론과 실습을 통한 교육훈련을 담당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