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4:10 (수)
김포대 김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1년 사진 콘테스트 ‘내가 채소왕!’ 시행
김포대 김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1년 사진 콘테스트 ‘내가 채소왕!’ 시행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26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에서 지역 급식소에 대한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를 지원하는 김포시와 강화군 2곳의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센터)를 위탁 운영하고 있다. 

2021년 사진 콘테스트 ‘내가 채소왕!’ 진행 현장

김포시 센터(센터장 신길만)는 관내 어린이들의 편식예방·채소섭취 등의 식생활 지도 및 영양교육과 올바른 식생활 문화 조성을 위해 ‘내가 채소왕!’ 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사진 콘테스트는 4월 2일 ~ 7월 21일, 어린이들이 채소를 먹는 모습이 담긴 사진이 총 77기관에서 329건 접수되어 타당성, 표현성, 창의성, 진실성을 고려하여 심사되었다. 

그 결과 어린이급식소 부문 대상은 시립더퍼스트어린이집, 최우수상은 청아어린이집, 사우어린이집, 우수상은 시립더퍼스트어린이집, 시립한강자이어린이집, 대곶어린이집, 장려상은 시립한강자이어린이집, 시립감정헤센어린이집, 산호꼬마숲어린이집, 시립리버에일린의뜰어린이집이 각각 선정되었고, 부모 부문 대상은 시립호수어린이집, 최우수상은 시립꿈에그린어린이집, 우수상은 삼환어린이집, 장려상은 꿈터어린이집, 삼환어린이집이 수상했다. 

박진영 총장은 ‘김포시 관내 어린이들이 이번 사진콘테스트에 참여 함으로써 올바른 식습관 및 식사예절이 형성되길 바란다.’고 전했으며 신길만 센터장은 ‘김포시 관내 어린이들이 채소 섭취에 대한 중요성을 알고 건강한 식문화가 조성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김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현재 김포시 관내 430여개소 어린이 급식소 14,000여명 어린이를 대상으로 다양한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