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0:15 (금)
서울여대 대학원 –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학·연 협동 석사학위 과정 설치 및 MOU 체결
서울여대 대학원 –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학·연 협동 석사학위 과정 설치 및 MOU 체결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23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대학원장 박경원, 이하 서울여대 대학원)과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원장 문용식, 이하 NIA)은 7월 16일(금), NIA 서울사무소에서 지능정보사회에 필요한 여성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지난 16일 서울여대는 한극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여대 대학원과 NIA는 학·연 협동 석사학위 과정을 서울여대 대학원에 설치 및 운영하기로 하고 상호협력 체제를 구축하였다.

서울여대 대학원과 NIA는 금번 협약을 통해 대학원 유관 교수진과 NIA의 지능정보기술 정책 및 기술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K-ICT 빅데이터 센터 및 오픈스퀘어-D 등 NIA 보유 인프라를 활용한 연구 및 실험을 통해 학위과정의 학업 성취도를 제고할 방침이다.

또한, NIA 소속 현장 중심의 인재양성을 위해 민간기업의 수요를 발굴하여 산학연 연계 인턴십 프로그램 등도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여대 대학원 박경원 대학원장은 “급변하는 디지털 대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시대를 맞이하여 이에 맞는 뛰어난 융합인재 양성의 중요성이 점점 증가하고 있기에 금번 양 기관의 협약이 유관 분야 인력 양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히며 “현재 서울여대 대학원에서는 시대가 요구하는 다양한 융복합 과정 도입을 목표로 학과간 협동과정 및 학·연·산 협동과정을 통한 유관 과정의 개발을 중장기 발전계획에 기반하여 추진 중이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