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55 (금)
학진, '학술진흥본부장' 공개 모집
학진, '학술진흥본부장' 공개 모집
  • 허영수 기자
  • 승인 2005.03.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학술진흥재단(이하 학진)이 학술연구지원사업을 총괄·조정하게 될 '학술진흥본부장'을 공개 모집한다.

학진은 지난 17일 이사회를 열어 '학술진흥본부장 공모안'을 확정했으며, 18일에서 28일까지 지원서를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올해 과학기술부 순수기초과학지원사업의 교육인적자원부 이관으로 학진이 전면 개편함에 따라 추진된 것이다.

학진은 "식견과 비전을 갖춘 적격한 인사를 초빙하기 위해 공정하고 투명한 공모방식으로 선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청 자격으로는 △학술연구지원·관리 등의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 △합리적인 사고와 객관적인 판단력을 소유하고 학술연구 업무를 원활히 처리할 수 있는 자 △기관 경영에 있어 조직화합과 경영성과를 도출할 수 있는 의지와 추진력을 갖춘 자 △기초연구분야에서 국제적으로 연구업적이 뛰어난 자 △정당에 소속하고 있지 않은 자 △금치산자·한정치산자 등 국가공무원법 제 33조 제 1항 각호 1에 해당되지 않는 자 △현직 대학교원의 경우 교육공무원임용령 제 7조의3제1항1호(파견근무)에 의해 소속기관장으로부터 파견동의를 받을 수 있는 자 △기타 학술진흥본부장으로서 자질과 능력을 갖춘 자 등이 제시됐다. 

서류는 지원서 1부, 자기소개서 1부, 직무수행 계획서 1부를 제출하면 된다.

학술연구지원사업을 총괄조정하게 될 학술진흥본부장은 △학문분야별 연구지원을 위한 조직 사업 분리·운영 △우수연구자 프로그램관리자 영입 활용 등 연구지원프로그램 운영 체계화·선진화 △학술연구의 정책, 기획, 조사분석평가 등을 담당하게 될 예정이다.
허영수 기자 ysheo@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