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50 (금)
[안양대] 창의융합 강소대학... '라이프 디자인' 교육모델 운영
[안양대] 창의융합 강소대학... '라이프 디자인' 교육모델 운영
  • 교수신문
  • 승인 2021.07.26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학년도 수시모집] 우리대학 이렇게 뽑아요

 

안양대(총장 박노준)는 안양대는 수시모집에서 학생부교과, 실기/실적, 학생부종합 등의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학생부교과는 아리학생부교과전형, 아리학생부면접전형으로 구성되고, 학생부종합은 아리학생부종합전형, 고른기회전형으로 나뉜다. 실기/실적은 실기우수자전형으로 실시한다. 정원 외 모집으로 학생부교과 농어촌학생전형(30명), 특성화고교 졸업자전형(16명), 기회균형전형(16명), 특성화고 등을 졸업한 재직자전형(50명) 등이 있다.

 

융복합 페러다임 선도 위해 5개 학과 신설

 

학생부교과 위주 전형은 아리학생부교과 전형이 있으며 수시 전체 모집인원 중 25.2%인 319명의 학생을 선발한다. 아리학생부교과 전형은 학생부 교과를 100% 반영하여 선발한다.

아리학생부면접전형의 모집인원은 수시 전체 모집인원에 20.8%인 263명 학생을 선발한다. 1단계에서 5배수의 인원을 학생부교과 100%로 선발, 2단계에서 1단계 점수 70%와 면접30% 점수를 반영해서 선발한다.

안양대는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없으며 학년별 성적 반영 비율은 1학년 성적 20%, 2학년 성적 40%, 3학년 성적 40%이다. 또한, 진로 선택 과목은 교과성적에 반영을 하지 않는다.

아리학생부종합전형은 수시 전체 모집인원에 13.2%인 167명의 학생을 선발한다. 1단계에서 5배수의 인원을 서류평가(생활기록부)로 100% 선발 후, 2단계에서 1단계 점수 70%와 면접30% 점수를 반영해서 선발한다.

실기우수자전형의 모집인원은 82명으로 수시 전체 모집인원의 6.5%다. 실기우수자전형을 실시하는 학과는 공연예술학과, 음악학과, 게임컨텐츠학과, 실용음악과, 스포츠지도학과이다. 실기점수는 스포츠지도학과만 교과 30%와 실기 70%를 반영하며 다른 학과는 실기 90%, 교과10%를 반영한다.

게임컨텐츠학과, 스포츠지도학과, 실용음악과는 신설학과다. 안양대는 글로벌 시대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융복합 패러다임을 선도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5개의 학과를 개설하였다. 위 세 학과 외에도 뷰티메디컬디자인학과, AI융합학과가 있다.

 

모집단위별 학생부 교과 반영 과목 확인해야

 

2022학년도 수시에선 아리학생부교과와 아리학생부종합 전형의 선발인원과 비율을 줄이고 대신 아리학생부면접 전형과 실기우수자 전형 선발인원과 비율을 늘였다. 또한, 아리학생부 면접 전형의 2단계 면접 점수를 30%로 올려 면접에 자신이 있는 학생도 지원을 통해 경쟁력을 얻을 수 있도록 변경했다. 실기우수자 전형은 실기점수를 90%까지 올려서 교과성적보다는 실기점수가 최우선이 되도록 했으며, 정원 외 전형은 기존 학생부 교과 40% + 서류평가 60%에서 학생부교과 100%로 변경했다.

아리학생부종합전형과 고른기회전형에서는 작년까지 제출하던 자기소개서가 폐지되었고 아리학생부교과전형 신학과 지원시 담임목사 추천서 제출도 폐지했다.

학생부교과 반영은 모집단위 기준으로 인문·사회 계열은 국어, 영어, 사회 교과 전과목을 반영한다. 자연과학·공학계열은 수학, 영어, 과학 교과 전 과목을 반영한다. 예체능계열에서는 뷰티메디컬디자인학과는 국어, 영어, 사회 교과 전 과목을 반영하지만 같은 예체능계열인 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 화장품발명디자인학과, 게임컨텐츠학과는 수학, 영어, 과학 교과 전 과목을 반영한다. 단 진로 선택과목의 성취도는 반영하지 않는다.

안양대는 교육부가 선정한 ‘잘 가르치는 대학 (ACE+)’ 으로서 ‘고교교육기여대학’, ‘지식재산교육 선도대학’, ‘국토공간정보연구 수행대학’ ‘통일캠퍼스 대학’, ‘인문한국플러스 (HK+) 대학’ ‘자율개선대학’ 등 수많은 수식어가 잇따르는 ‘창의융합 강소대학’으로 거듭 성장하고 있다. 수험생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

 

 

 

 

 

 

 

 

 

 

 

 

 

 

 

 

 

 

 

 

 

정의현 안양대 입학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