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2:00 (목)
유한대 후진학 혁신지원사업 강좌 수료생, 커피바리스타 1급 자격증 12명 중 11명 취득
유한대 후진학 혁신지원사업 강좌 수료생, 커피바리스타 1급 자격증 12명 중 11명 취득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21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한대학교(총장 김현중) 후진학선도형 혁신지원사업(단장 윤여권)단은 커피음료 제조 기술 교육 강좌 수료생 11명이 한국외식음료개발원에서 주관하는 커피바리스타 1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커피음료 제조 기술 교육 강좌 수료생 단체사진

유한대학교 후진학선도형 혁신지원사업은 지역 직업교육거점센터 운영을 통하여 부천-광명-시흥 지역사회 기반 무료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로 사업 3년 차에 접어들고 있다.

특히 이번 3기 교육과정 중 외국인 노동자를 대상으로 한 ‘커피음료 제조 기술 교육 강좌’의 경우 수강생 12명이 모두 수료하였고, 그중 11명이 커피바리스타 1급 자격증을 취득하여 주목을 받고 있다.

교육 강좌의 강의를 맡은 문옥선 교수(유한대학교)는 “모든 수강생이 열의를 갖고 교육에 임하여 이러한 결실을 맺은 것에 매우 기쁘다.”며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강좌이기 때문에 처음에는 부담이 컸지만, 언어가 아닌 마음으로 소통하는 방식을 통해 전원 강좌 수료와 11명 자격증 취득이라는 성과를 얻을 수 있어 지도자로서 매우 뿌듯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유한대학교 후진학선도형 강좌는 커피음료 제조 기술 교육 강좌 외에도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보다 좋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탈북주민 대상 ‘컴퓨터 기초 코딩 실무능력 향상 강좌’와 '컴퓨터 ITQ(엑셀) 실무능력 향상 강좌', 다문화 가정 대상 ‘컴퓨터 기초 실무능력 향상 강좌’와 '온라인마케팅기반 핸드메이드 제품 창업 강좌', 장애인 대상 ‘드론 기술 엔지니어 양성 강좌’, 외국인 대상 '네일아트 코디네이터 양성 강좌', '웹사이트 제작 기초 강좌' 등을 운영하여 포용사회 실현을 위한 평생·평등학습 Commuversity 구축이라는 사업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