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7:15 (금)
한성대-한국정보산업연합회, ‘2021 자동차/이동체 AI 역량 플러스 아카데미’ 무료 교육 진행
한성대-한국정보산업연합회, ‘2021 자동차/이동체 AI 역량 플러스 아카데미’ 무료 교육 진행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20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정보산업연합회와 한성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자동차·이동체 산업의 빠른 변화에 대응하려는 리더, 중간 관리자, 인공지능(AI) 융합 전문가를 대상으로 하는 ‘2021 자동차/이동체 AI 역량 플러스 아카데미’ 무료 교육 과정을 7월부터 시작한다.

자동차/이동체 AI역량 플러스 아카데미 로고

 해당 교육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진행하는 산업 전문 인력 AI 역량 강화 지원 사업의 하나로, 자동차/이동체 산업 분야의 AI 기술 접목을 통해 산업 혁신과 패러다임 변화를 꾀하고, CXO 및 중간 관리자, SW·AI 개발 경력자 등을 대상으로 재직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최근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자율주행 자동차, V2X(Vehicle to Everything), MaaS(Mobility as a Service) 등 자동차·이동체 산업의 패러다임이 빠르게 바뀌고 있다. 이에 많은 자동차/이동체 관련 기업이 AI 관련 교육의 중요성을 높다고 판단하고 있는데도, 응답자의 약 60%는 기업이 따로 교육을 진행하지 못하고 있다고 응답했다(한국정보산업연합회, 2020년 12월).

 이러한 자동차 및 이동체 관련 업계에서 나오는 인공지능 적용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관련 산업 분야 전문가들이 맞춤형으로 이론·실습을 병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이 기획됐다.

 해당 교육 과정은 △리더 교육 △중간 관리자급 교육 △AI 융합 전문가 교육까지 총 3개 트랙으로 구성됐으며, 중간 관리자급 과정 및 AI 융합 전문가 과정은 각각 3개 과목으로 구성돼 자동차/이동체 분야 최신 기술 트렌드 및 실습을 중심으로 하는 교육이 진행된다.

 지난해에 이어 진행하는 올해 교육은 자동차/이동체 관련 AI 기초 사전 교육을 온라인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제공하며, 각 과정 교육생 간 네트워크를 강화해 비즈니스 교류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다.

 해당 교육의 과정별 교육 신청 접수는 한국정보산업연합회 스마트카미래포럼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