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35 (목)
공주대 국제언어교육원, 고려대 세종평생교육원와 한국어교육 현장 실습 협약체결
공주대 국제언어교육원, 고려대 세종평생교육원와 한국어교육 현장 실습 협약체결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14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국제교류본부 국제언어교육원(원장 임은정)은 14일 국제회의실에서 고려대학교 세종평생교육원과 한국어교육 현장 실습 협약을 체결했다.

14일 공주대는 고려대학교 세종평생교육원과 한국어교육 현장 실습 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에는 임은정 국제언어교육원장, 김명신 행정실장 그리고 김정우 세종평생교육원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고려대학교 세종평생교육원의 예비 한국어교원들은 공주대학교 국제언어교육원에서 현장 실습을 할 수 있게 됐다.

임은정 국제언어교육원장은“공주대 국제언어교육원 현장실습을 통해 고려대 세종평생교육원 소속 한국어교원들의 현장 교수 역량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정우 고려대 세종평생교육원장은“한국어 교육뿐만 아니라 외국인 학생 생활지도 및 상담도 같이 이루어지고 있는 공주대 국제언어교육원과 현장 실습을 맺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고 말했다.

한편, 공주대학교 국제언어교육원(원장 임은정)은 오는 8월 13일까지 한국어연수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며, 다양한 외국어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재학생은 물론 지역 시민들에게 외국어 능력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한국어·한국문화에 대한 이해 증진을 목적으로 한국어 관련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