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9:05 (토)
고려대 세종캠퍼스-솔브레인(주), 우수 인재양성 및 연구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고려대 세종캠퍼스-솔브레인(주), 우수 인재양성 및 연구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09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부총장 김영, 이하 세종캠퍼스)는 솔브레인㈜(부회장 강병창)과 8일 우수 인재양성 및 연구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고려대학교 김영 세종부총장(왼쪽에서 일곱 번 째)과 솔브레인(주) 강병창 부회장(왼쪽에서 아홉 번 째)이 협약서 서명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고려대학교 김영 세종부총장(왼쪽에서 일곱 번 째)과 솔브레인(주) 강병창 부회장(왼쪽에서 아홉 번 째)이 협약서 서명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번 협약식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양 기관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공동 발전을 이루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영 세종부총장, 이재우 미래인재개발원장, 강병창 부회장, 노환철 대표이사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구체적인 협약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4차산업혁명이 가속화되면서 그로 인한 IT·전자·반도체 산업발전이 급격하게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양 기관은 미래 사회에 필요한 인재를 육성하고 산업발전을 위한 연구협력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예정이다. 

세종캠퍼스와 솔브레인(주)은 구체적으로 ▲협력기업에서 필요한 인재 확보를 위한 인턴십 및 현장실습 운영 ▲협력기업의 인재 채용 시 대학 추천 인재에 대한 우선 채용 ▲협력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맞춤형 재직자 직업능력개발 지원 ▲양 기관 소유 연구시설 및 장비 등의 공동 활용 ▲산학공동연구 등 연구협력 및 학술 교류 등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김영 세종부총장은 “세종캠퍼스는 5개의 신·증설 학과를 개설한 것을 비롯해, 지역혁신선도연구센터사업 선정, 지역혁신플랫폼 사업 참여, 4단계 BK21사업 선정 등으로 우수한 연구역량을 입증해내고 있다”라며 “세종캠퍼스의 우수한 연구역량 및 인재양성 시스템과 솔브레인의 혁신적인 기술력이 융합되어 양 기관이 상생 발전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강병창 부회장은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더 활발한 교류가 이뤄져 서로 필요한 것들을 얻을 수 있길 희망한다”라며 “솔브레인의 다양한 연구 과제가 세종캠퍼스에서 진행되어 대한민국 산업에 든든한 학문적 교두보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솔브레인은 1986년 테크노무역상사로 시작해 35년 동안 ‘선진기술의 국산화’와 ‘우리기술의 세계화’를 가치로 하여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이차전지 등 첨단산업 소재를 비롯해 IT 관련 핵심소재를 생산, 공급해온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