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25 (금)
지스트, 2021 모의창업 프로그램 협약식 진행
지스트, 2021 모의창업 프로그램 협약식 진행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09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스트(광주과학기술원)는 학내 건전한 창업문화를 고취시키고 다양한 창업아이디어를 검증하기 위한 GIST Sprint for Startup(GSS) 프로그램의 협약식을 7월 8일, 창업진흥센터 B동에서 개최하였다.

8일 진행된 GIST Sprint for Startup(GSS) 프로그램 협약식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한 팀씩 프로그램 협약에 참여하여 협약서에 서명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2014년을 시작으로 매년 시행하고 있는 지스트 창업프로세스의 간판 프로그램이다.

지스트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가 창업에 관심을 가진 학생들을 발굴하는 등용문이라면,GSS 프로그램은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제안된 창업아이디어 중에서 실제로 검증을 해보고 싶은 아이디어를 선정하여 아이템으로 그 실현가능성을 고도화하는 프로그램이다. 

GSS 프로그램은 창업아이디어의 가능성을 검증하는 것으로 반드시 창업을 해야만 한다는 조건이나 부담이 없이 시작품 형태의 초기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만들어 보면서 시장테스트까지 진행할 수 있고, 성공 가능성이 낮은 아이템은 중단하고, 성공 가능성이 엿보이는 아이템에 대해서는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이번 GSS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사전 프로그램으로 ‘2021 지스트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하였고, GSS 프로그램의 사후 연계프로그램으로 Campus CEO Challenge(CCC)가 준비되어 있다. 

본 프로그램은 6개월 챌린지 형식으로 사업 기간이 7월부터 12월까지로 정해져 있으며, 이 기간 동안에 예비창업팀들의 아이디어를 보완하고, 사업화에 도움을 주기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이 동시에 진행되며 참여팀들의 필요에 따라 디자인 자문, 기술 자문, 법률 자문, 마케팅 자문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이 종료되는 12월에는 참여팀들의 최종성과물에 대한 보고회 형식의 평가와 세미나를 개최하고, 후속 프로그램에 대한 연계 및 투자자 미팅이 있을 예정이다.

특히 이번 GSS 프로그램에 지스트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팀과 장려상 수상팀이 참여하는 등 프로그램 진행 과정을 통해 추가적인 멘토링이 진행되고 창업아이템의 수정·보완이 계속되면서 성공 가능성이 높은 예비창업팀들이 많이 발굴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