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55 (금)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센터, ‘임상심리사 2급 자격증’ 실습수련생 모집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센터, ‘임상심리사 2급 자격증’ 실습수련생 모집
  • 이지원
  • 승인 2021.07.09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총장 신구) 상담심리센터에서 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 임상심리학에 관심 있는 모든 지원자를 대상으로 ‘산업인력공단 임상심리사 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실습수련생 모집’을 실시한다. 

이미지=세종사이버대

임상심리학은 인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심리평가 및 상담, 자문과 연구를 수행하는 학문이다.

임상심리사 2급 자격증은 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국가공인 자격증으로 취득 후 정신건강의학 관련 병원 및 정신건강센터, 상담심리센터 등에서 근무하는 것이 가능하다.

해당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학사 이상의 학위와 1년 이상의 임상심리 관련 실습수련 경험이 필요하다.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센터에서는 매년 2회 해당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실습수련 및 스터디 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2021년 2학기 수련실습생을 모집 중이다. 

수련실습에는 곽윤정 교수, 김기호 교수, 진성오 교수(이상 세종사이버대 심리학과), 배성만 교수(단국대 심리학과), 김효정 교수(서울대 심리학과) 등 임상심리학자뿐 아니라 이태주 원장(공감정신건강의학과의원 원장) 등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참여할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김기호 교수(임상심리전문가)는 “본 센터에서 진행하는 수련실습 과정에는 필기 및 임상실수 시험 응시를 위한 기초지식 습득뿐 아니라, 합격률 향상을 위한 스터디가 포함되어 있다”고 말했다.

“상담심리센터 및 정신건강의학과 연계를 통해 실제 임상사례에 대한 수련실습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프로그램 신청 및 접수는 전화, 이메일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하며, 접수 및 관련 문의는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센터 홈페이지에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는 상담전문가로서 필요한 상담실습과 심리치료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특강은 촬영 스튜디오에서 줌(Zoom)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이뤄진다.

이와 함께, 상담심리학과는 임상심리사 자격 취득에 필요한 임상수련 실습도 정규 교육과정과 온라인 특강을 통해 실시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는 현재 2021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입학 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