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20 (목)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인공지능 전문 기업 ㈜옴니스랩스의 노코드(no code) 플랫폼 도입으로 실습환경 다양화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인공지능 전문 기업 ㈜옴니스랩스의 노코드(no code) 플랫폼 도입으로 실습환경 다양화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08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컴퓨터·AI공학과는 최근 인공지능 전문 기업 ㈜ 옴니스랩스의 노코드(no code) 플랫폼 도입을 위한 산학협력 파트너십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신·편입생 모집 홍보 포스터

이번 파트너십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컴퓨터·AI공학과의 전문가과정인 컴퓨터/클라우드, 빅데이터/데이터과학, 인공지능, 드론/IoT(자율사물) 분야를 처음 접하는 신입생들을 위한 수요자 중심 실습환경 다양화 필요성에 의해 추진되었다.   
산학협력 파트너십을 통해 ㈜옴니스랩스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컴퓨터·AI공학과의 1학년 2학기 컴퓨팅사고 수업에서 글로벌 특허 기반 노코드 플랫폼인 딥블록(Deep Block) 기반 특강을 제공한다. 특강 주제는 ‘AI란 무엇인가’, ‘컴퓨터비전 기술에 대한 이해’로, ㈜옴니스랩스의 AI 플랫폼 딥블록을 활용하여 코딩없이(no code) 사물인식 AI 모델을 구축해보는 실습을 포함한다. 
인공지능 전문기업 ㈜옴니스랩스의 문귀환 대표는 "최근 컴퓨터과학 및 인공지능을 익히는 데 있어서 손쉽게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코딩 최소화(low code) 혹은 코딩 없는(no code) 플랫폼이 등장하고 있고, 비기술직의 기술직 이직 움직임과 함께 시민개발자의 역할도 새롭게 논의되고 있다”며, “㈜옴니스랩스는 AI 기술의 민주화를 목표로 원격 탐사 분야에 적용되는 고해상도 이미지 처리용 사물인식 AI 기술을 적용한 시각 AI 플랫폼 딥블록의 개발사이다. 이번 협력으로 수강생들의 손쉬운 AI 기술 이해를 통한 역량 향상을 지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컴퓨터·AI공학과 학과장 김효정 교수는 "㈜옴니스랩스의 딥블록을 통해 AI 모델의 구축 과정을 시각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관계로, 컴퓨터과학 혹은 수학 기초가 없는 IT 초보자도 사물인식 AI 구축 방식을 이해하며 경험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우수한 기술력을 지닌 유망 기업과의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교육 과정 및 수요자 중심 실습 플랫폼 혁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활발한 명사특강 등 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네트워크 자산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1년에 4학기를 공부할 수 있어 신입생은 3년, 편입생은 1.5년 만에 졸업할 수 있는 제도와 함께 졸업 후에도 1년에 2과목을 신청해 청강할 수 있는 평생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학생 개개인에게 맞는 최적의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는 2021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교원장학, 국가장학 등 장학 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