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6:45 (금)
서울디지털대 미디어영상학과, 한국웹툰산업협회와 제휴협약 체결
서울디지털대 미디어영상학과, 한국웹툰산업협회와 제휴협약 체결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07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웹툰 교육 프로그램 및 프로젝트 참여, 웹툰 산업 인력 교류 등 기대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영수) 미디어영상학과가 지난 5일, (사)한국웹툰산업협회(회장 서범강)와 웹툰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비대면 교육 활성화를 위한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 서울디지털대학교 미디어영상학과(강소영 학과장)와 한국웹툰산업협회(서범강 회장)가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
▲ 서울디지털대학교 미디어영상학과(강소영 학과장)와 한국웹툰산업협회(서범강 회장)가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

주요 업무 협약 내용은 △한국웹툰산업협회 회원사 임직원 중 서울디지털대학교 신·편입생에게 입학금 전액과 매 학기 수업료 감면 장학 혜택 제공 △서울디지털대 미디어영상학과와 한국웹툰산업협회 상호간의 교육 프로그램, 프로젝트 참여 등이다.

강소영 서울디지털대 미디어영상학과 학과장은 “웹툰 콘텐츠가 드라마, 영화 등 한국 문화산업의 근간이 되고 웹툰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해 미디어영상학과 학생들에게 웹툰 교육과정에 대한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며 “웹툰 업계 유일한 산업협회인 한국웹툰산업협회와 협약을 통해 우리 대학의 온라인 교육 플랫폼과 웹툰 산업 인력 교류와 연대가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한국웹툰산업협회 서범강 회장은 “과거에는 미국, 일본이 만화 시장을 점유했지만 현재 한국 K웹툰이 해외 온라인 만화시장을 점유중”이라며 “웹툰을 그리는 작가 뿐 아니라 스토리 작가, 웹툰 PD 등 신직종 창출을 통해 국가 인력개발에도 기여하고 있으며, 향후 웹툰 전문 인력 양성과 취업에 양기관이 실질적인 협업을 이뤄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한국웹툰산업협회는 한국 웹툰의 문화적 가치를 확대하고 웹툰 산업에 종사하는 기업 또는 단체의 권익증진에 기여하고자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사단법인으로 허가를 받고 설립한 협의체다. 주요 사업으로는 한국 웹툰 산업 발전을 위한 △회원사 권익 보호 및 네트워킹 △웹툰 PD 아카데미 △웹툰 저작권 보호 △웹툰 PD 어워드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서울디지털대 미디어영상학과는 영화, 웹툰, 방송 연출·촬영·편집 등 영상 분야를 중심으로 미디어 전문 지식과 실무 제작능력을 갖춘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해 광고홍보, 영상그래픽 등 창의융합 교육을 펼치고 있다. 1인미디어, 영상그래픽, 영상예술 전문 교육과정뿐 아니라 웹툰 콘텐츠 과정 등 특화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문예창작학과와 연계한 '영상스토리텔링 융합 과정'을 신설해 서사적 기법의 스토리 전개를 영상제작에 적용할 수 있는 입체적이고 창의적인 교육과정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100% 스마트폰 수업 및 온라인 시험 등 쉽고 편한 스마트폰 기반의 학습시스템을 통해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오는 13일까지 미디어영상학과를 포함해 30개 학과에서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한다. 고졸 이상의 학력을 갖춘 자는 입학해 졸업 시 4년제 학사학위 뿐 아니라 국가자격증 취득, 국내외 대학원 진학 등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