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0:50 (금)
영남대, ‘YU 랜선 스튜디오’ 개설…온라인 교육 서비스 강화
영남대, ‘YU 랜선 스튜디오’ 개설…온라인 교육 서비스 강화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02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실시간·쌍방향’ 최첨단 디지털 교육 인프라 구축
-지난해 ‘YU 미디어 크리에이터 콘텐츠 랩’ 개설,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영남대학교 링크플러스(LINC+)사업단이 ‘YU 랜선 스튜디오’를 개설했다. 본격적인 온라인 교육 시대를 맞아, 최첨단 디지털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영남대학교 LINC+사업단 ‘YU 랜선 스튜디오’ 교육 모습

 최근 영남대 생산기술연구원(창업교육센터) 116호에 개설한 ‘YU 랜선 스튜디오’에는 86인치 전자칠판, 55인치 모니터 2대, 4K 지원 캠코더, 디지털 오디오 인터페이스 등 최첨단 시스템을 적용하여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YU 랜선 스튜디오’에서는 교수자가 직접 강의 영상을 녹화하고 온라인에 업로드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시간 유튜브 스트리밍 교육과 줌(ZOOM) 등 회의 솔루션을 연동해 실시간 온라인 강의도 가능하다. 

 이밖에도 영남대 LINC+사업단은 지난해 생산기술연구원 210호에 ‘YU 미디어 크리에이터 콘텐츠 랩’을 개설하는 등 온라인 교육 인프라 구축에 적극 나서고 있다. ‘YU 미디어 크리에이터 콘텐츠 랩’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해 스마트 미디어 분야 역량을 갖춘 1인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해 구축한 것이다. 영남대 LINC+사업단은 영상촬영·편집, 실시간 방송 제작 실습, 유명 크리에이터 특강, 전문가 컨설팅 및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YU 미디어 크리에이터 콘텐츠 랩’을 연계해 1인 미디어 분야 전문 인력 육성을 지원하고 있다. 

 영남대 LINC+사업단 배철호 단장은 “LINC+사업단에서는 학생들을 위한 정규 교과목과 비정규 강좌뿐만 아니라, 산업체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온라인 현장 교육도 지원하고 있다”면서 “시공간의 제약 없이 고품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디지털 교육 환경을 구축해 교육 수요자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