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35 (토)
한밭대, 여름방학 자격증 과정 참여로 취업 걱정 덜어요
한밭대, 여름방학 자격증 과정 참여로 취업 걱정 덜어요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02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취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전문 자격증 과정에 청년들을 초대합니다”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대학일자리본부는 여름방학 동안 전문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여 재학생 및 지역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와 경력 개발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한밭대 "취업가이드 모바일 북"

 최근 기업에서는 취업과 함께 현장에서 바로 업무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인재를 선호하는 추세로, 이번에 개설되는 취업 자격과정은 이 같은 기업들의 요구와 학생들의 선호도를 반영한 결과이다.
 이번 자격증 과정은 총 6개로 학생들의 수요가 많은 마케팅조사분석사, 6시그마 GB, 서비스경영 3개 자격과정은 다수의 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그리고, 심층 대면 교수법이 효과적인 Auto CAD, 컴퓨터활용능력, 6시그마 BB 3개 과정은 오프라인으로 진행하여 실기능력 함양에 집중한다.
 먼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건축·기계·전기 및 산업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는 ‘Auto CAD 자격과정’을 개설하여 20명의 학생들이 전원 자격증 시험에 합격하였다. 
 이어서 취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공통 직무역량이라고 할 수 있는 스프레드시트 등을 습득할 수 있도록 7월 초까지 2회에 걸쳐 ‘컴퓨터활용능력 향상과정’을 개설한다. 
 또, 마케팅, 영업, 영업지원 및 유통 등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온라인으로 ‘마케팅조사분석사 과정’을 진행할 계획이다. 
 8월에는 생산·품질·기술·공정·연구소 부문 진출을 희망하는 이공계 학생들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4일부터 6일까지 온라인으로 ‘6시그마 GB자격과정’을, 이어서 12일과 13일에는 대면으로 ‘6시그마 BB자격과정’ 심화과정을 운영한다. 
 마지막으로 ‘서비스경영자격(SMAT) 과정’을 8월 중 2회에 걸쳐 온라인으로 운영하고 자격시험은 오프라인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여름방학 자격증 과정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 및 지역청년들은 한밭대학교 취업가이드(http://hanbat.jobbook.co.kr/) 또는 대학일자리본부(042-828-8619~24)로 문의 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