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2:30 (토)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61만 먹방 유튜버 ‘맛상무’ 초청 특강 개최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61만 먹방 유튜버 ‘맛상무’ 초청 특강 개최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01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유튜버학과인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튜버학과에서는 오는 7월 10일(토) 오후 8시 먹방 유튜버 ‘맛상무’를 초청해 ‘40대 아재의 유튜버 도전기’라는 제목의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는 10일 유튜버 ‘맛상무’ 초청 특강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특강 강사 ‘맛상무’는 61만의 구독자를 보유한 먹방 유튜버로, 해박한 지식을 바탕으로 한 음식 리뷰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중년의 나이에 유튜브를 시작해 인기 유튜버로 거듭나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19로 인해 ZOOM을 통한 온라인 강의로 진행한다. 특강 전날 참가 신청자들에게 ZOOM 참가 링크를 전송할 예정이다.

유튜버 ‘맛상무’의 특강은 세종사이버대 재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온오프믹스에서 ‘40대 아재의 유튜브 도전기’를 검색하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박성배 학과장은 "중년의 나이에 유튜브를 시작하여 61만 구독자의 인기 유튜버가 된 ‘맛상무’의 특강은 많은 재학생들에게 본보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중년의 재학생이 많은 유튜버학과인 만큼 이번 특강을 통해 ‘맛상무’의 노하우를 습득하여 성공한 유튜버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학생들의 성장을 위해 다채롭고 유익한 특강을 준비하겠다“고 덧붙였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는 학생들의 역량 증대를 위해 능력 있는 교수진 구축에 힘쓰고 있다. 지난 1학기에는 초보 유튜버의 필수 채널인 '유튜브랩'의 허피디와 커피캣, 유명 변호사 유튜버 킴변,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존코바 등을 교수진으로 임용했다.

이 학과는 유튜브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한다.

온라인 플랫폼에 대한 기초부터 유튜브 채널 구축, 콘텐츠 기획, 영상 편집,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의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유튜브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극대화한다.

현재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2021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교원장학, 국가장학 등 장학 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