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3:10 (금)
광주보건대 교수학습지원센터, 2021 전임/비전임교원 교수법 세미나(1차) 성황리에 마쳐
광주보건대 교수학습지원센터, 2021 전임/비전임교원 교수법 세미나(1차) 성황리에 마쳐
  • 하영 기자
  • 승인 2021.06.30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보건대학교(총장 정명진) 교수학습지원센터는 6월 24일(목) 여호수아관에서 2021 전임/비전임교원 교수법 세미나(1차)를 개최했다.

2021 전임/비전임교원 교수법 세미나(1차) 현장

 이번 세미나는 비대면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수법을 안내하여 교수자의 교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언택트 시대에 더 필요한 콘택트 실재감’을 주제로 운영되었다.

 이번 교수법 세미나의 강의자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원격교육지원센터장 권유선 교수로, 비대면 수업에서의 교수법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원격교육에서의 학습자와 교수자의 실재감, 그에 따른 갈등의 원인을 분석하여 해소할 수 있는 피드백을 제공했다. 또한, 온라인 교육 전환이 촉발한 문제점에 대해 분석하고 적합한 방향을 제시 하는 등 온오프라인 교육이 혼재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효과적인 교육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특히 교수자-학습자간의 실재감에 관한 사례와 함께 실제 유익한 프로그램 추천까지 원격 수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끌어올렸다.
 이에 참여한 교수들은 ‘동질성을 갖춘 현실감 있는 강의여서 유익했다’라는 반응과 구체적 사례를 통한 높은 이해도에 대해 큰 만족감을 드러냈다.

 정명진 총장은 “비대면 상황에서 더욱 효과적으로 학생들을 가르치기 위한 교수법 세미나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러한 노력이 우리 대학을 잘 가르치고 잘 배우는 대학으로 만들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