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7:40 (금)
지스트, ㈜해양에너지와 신재생에너지 발전 위한 협력 확대
지스트, ㈜해양에너지와 신재생에너지 발전 위한 협력 확대
  • 하영 기자
  • 승인 2021.06.29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스트(광주과학기술원)는 6월 28일(월) ㈜해양에너지(대표이사 김형순)와 신재생에너지 분야 우수 인재 양성 및 관련 산업 발전에 유기적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식(MoU) 및 기탁식을 가졌다. 
본 협약식은 지스트 송종인 총장 직무대행과 ㈜해양에너지 김형순 대표이사 및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지스트에서 진행되었다.

지스트는 28일 (주)해양에너지와 업무협약식을 체결하였다.

주요 협약내용에는 ▲연료전지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 인재 양성 협력 ▲신재생에너지 분야 공동 연구, 기술 자문 등 산학협력 활성화 ▲지스트 재학생 실무 능력 강화를 위한 현장 실습 지원▲우수 학생 우선 취업 지원 ▲㈜해양에너지 전문가 특강 등 맞춤형 실무 교육 지원 ▲기타 상호협력의 필요성이 있는 분야가 포함되었다. 

㈜해양에너지는 지스트에 발전기금으로 1천만 원 기탁을 약정하였으며, 누적 기부금액은 1억 3천만 원이다.

지스트 송종인 총장 직무대행은 “지구온난화, 미세먼지 등 국제적 난제 해결을 위해 신재생에너지 구축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고 미래 신산업 육성을 위한 전략은 필수적이다” 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스트의 우수한 연구력과 ㈜해양에너지의 30년 현장기술 및 노하우가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해양에너지 김형순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연료전지 등 신재생에너지분야의 인재양성 및 공동 연구 등 산학협력을 활성화하겠다” 며“실질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회사와 학교가 상생 발전해 나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스트는 최근 광주은행, 전라남도, 한국에너지공대, 담양군청 등 광주‧전남지역 기관들과도 업무 협약 체결하는 등 지역 발전 및 상생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