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0:10 (금)
경북대 미술관, 뮤지엄 시네마 페스티벌 ‘장-소-감’전 개최
경북대 미술관, 뮤지엄 시네마 페스티벌 ‘장-소-감’전 개최
  • 하영 기자
  • 승인 2021.06.28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일부터 8월 29일까지, 대구·경북 지역 로케이션한 독립영화 상영

대구·경북 지역에서 로케이션 촬영한 독립영화들을 소개하는 전시회가 경북대 미술관에서 열린다. 

‘뮤지엄 시네마 페스티벌(Museum Cinema Festival): 장-소-감’ 홍보 포스터

경북대 미술관(관장 진영민)은 7월 1일부터 8월 29일까지 ‘뮤지엄 시네마 페스티벌(Museum Cinema Festival): 장-소-감’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대구·경북 지역에서 로케이션한 독립영화 13편을 상영한다. 각 영화별 로케이션 자료와 장소적 특성을 설명하는 아카이브 자료도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대구에서 로케이션한 극영화 중 가장 오래된 ‘태양의 거리(1952)’와 한국전쟁 후의 대구 모습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저 하늘에도 슬픔이’와 같은 고전영화를 비롯해 ‘경주’, ‘수성못’, ‘칠곡 가시나들’ 등 지역색 짙은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부대행사로 ‘영화 현장 워크숍’, ‘뮤지엄 시네마 나잇’, ‘직장인 데이’ 등이 마련돼 있다. 
영화 관람은 사전예약 없이 당일 선착순(회차 당 10명씩)으로 관람 가능하다. 독립영화는 평일(월요일 제외)은 하루 1회(오후 3시), 토·일요일은 하루 2회(오후 1시, 오후 3시) 상영한다. 
영화 상영일정은 경북대 미술관 홈페이지(https://artmuseum.knu.ac.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일정은 변경될 수 있다. 

진영민 경북대 미술관장은 이번 전시와 관련해 “대구·경북의 지역성이 드러나는 의미있는 장소들을 영화 속에서 찾고, 이와 관련된 내용을 사진과 아카이브 자료를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