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25 (목)
대전과기대 스포츠건강관리학과, 서핑지도자 자격증 취득
대전과기대 스포츠건강관리학과, 서핑지도자 자격증 취득
  • 이지원
  • 승인 2021.06.28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과기대(총장 이효인) 스포츠건강관리학과 학생들이 해양스포츠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서핑지도자 자격증’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해당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28일 밝혔다.

대전과기대 학생들이 서핑지도사 자격증 교육을 받은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전과기대
대전과기대 학생들이 서핑지도사 자격증 교육을 받은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전과기대

이번 서핑지도자 자격증 교육 프로그램은 서핑기술을 비롯하여 서프레스큐, 서핑에티켓, 수상레저안전법, 해양환경운동 등 전문 서핑지도자로써 갖추어야 할 직무를 중심으로 구성이 되었다.

2019년부터 2022년까지 LINC+ 사회맞춤형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스포츠건강관리학과에서는 수상인명구조원, 수영지도자, 스킨스쿠버지도자 등 다양한 자격증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해양레저스포츠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지역스포츠산업체인 파랑새아쿠아키즈, ㈜씨엘키즈 서구국민체육센터, 주)테크니스트, 주)나래스포츠 등 총 7개 업체와 협약을 체결하고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다.

스포츠건강관리학과 박노혁 교수(학과장)는 “LINC+ 사회맞춤형 사업을 통해 협약산업체와 함께 해양레저스포츠 전문가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한층 높이겠다.”고 말했다. 

서핑종목은 다가오는 도쿄올림픽에 신설종목으로 채택될 만큼 최근 인기가 많아지고 있으며, 젊은층을 중심으로 각광받고 있는 종목이다.

이번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 과정은 LINC+ 사회맞춤형사업의 일환으로 3회째를 맞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