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0:10 (토)
인제대 LINC+사업단, 가야사 인형극‘우리 할머니는 허왕후’공연 선보여
인제대 LINC+사업단, 가야사 인형극‘우리 할머니는 허왕후’공연 선보여
  • 하영 기자
  • 승인 2021.06.28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황옥 공주와 김수로왕의 러브스토리, 다문화 가정 어린이 눈높이 재해석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 LINC+사업단은 24일 김해합성초등학교에서 가야사 인형극‘우리 할머니는 허왕후’를 선보였다.

24일 진행된 인형극 ‘우리 할머니는 허왕후’ 

인제대 LINC+사업단에서 제작한 인형극‘우리 할머니는 허왕후’는 가야문화 서포터즈로 활동 중인 인제대 유아교육과 학생 13명이 직접 참여했다. 
아유타국 공주 허왕옥과 금관가야 김수로왕의 러브 스토리를 다문화 가정 어린이의 시선으로 재해석했다. 김해 지역의 문화 다양성을 투영한 작품으로 역사적인 내용과 교육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김정아 학생(유아교육과 2학년)은“코로나로 인해 연습 과정이 쉽지 않았지만 초등학생들을 앞에서 의미 있는 역사 공연을 할 수 있어서 값진 시간 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LINC+사업단 김범근 단장은“인형극을 통해 다문화 가정 아동들이 지역사회 속에서 본인의 정체성을 찾고 정서적 지지를 얻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어린이들이 건강한 지역사회 인재로 자라나는 데 대학이 앞장 서겠다”고 전했다. 

본 공연은 김해교육청 교육기부 협력사업 일환으로 다문화교육 연구학교이자 재학생의 40%가 다문화가정인 김해합성초등학교에서 우선적으로 실시됐다. 이후 신청학교를 대상으로 공연을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