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15 (금)
영남대, 온라인 채용설명회 ‘ROMEO 페스티벌’ 성료
영남대, 온라인 채용설명회 ‘ROMEO 페스티벌’ 성료
  • 하영 기자
  • 승인 2021.06.25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1일∼25일, 대구은행, 평화홀딩스 등 30여 개 우수 중견·중소기업 참가
온라인 기업 설명회, 인사담당자 토크콘서트 등 실질적 채용 정보 제공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가 온라인 채용설명회 ‘2021 ROMEO(Region Oriented, Middle Enterprise Oriented)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쳤다.

영남대학교 온라인 채용설명회 ‘2021 ROMEO 페스티벌’ 진행 모습

 6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영남대학교 온라인 취업지원 시스템(YU Job On)을 통해 진행된 이번 온라인 채용설명회는 지역의 우수 중견·중소기업에 대한 실질적인 기업 정보와 채용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남대 대학일자리센터가 주관하고 링크플러스(LINC+)사업단이 후원한 이번 행사에는 대구은행을 비롯해 한국OSG, 상신브레이크, 평화홀딩스 등 30여 개의 지역 우수 기업이 참여했다. 5일간 4백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우수 중견·중소 기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 

 이번 온라인 채용설명회에서는 기업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담은 온라인 설명회를 비롯해 인사담당자 토크콘서트를 통해 각 기업 인사담당자가 직접 참가해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준비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등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영남대 대학일자리센터 정진영 센터장은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통해 지역의 기업은 학생들에게 기업에 대한 정보와 채용 프로세스를 알릴 수 있고, 학생들은 기업 인사담당자에게 직접 기업과 직무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윈-윈 할 수 있다”면서 “지역에 기반을 둔 우수 중견·중소기업과 산학 네트워크를 구축해 청년 고용에 대한 미스매칭을 해소하고 학생 취업률도 올릴 수 있도록 대학이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