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50 (금)
대구과학대 건축인테리어과 현장체험교육
대구과학대 건축인테리어과 현장체험교육
  • 이승주
  • 승인 2021.06.23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 건축인테리어과는 지난 21일 ‘LINC+육성사업’산업체현장 매칭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대구과학기술원을 유지·관리하는 (주)S&I코퍼레이션에서 첨단 시설관리 시스템구축 실태와 운영사례 체험학습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대구과학대학교 건축인테리어과 학생들이 21일 (주)S&I코퍼레이션을 방문, 체험학습을 후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과학대학교 건축인테리어과 학생들이 21일 (주)S&I코퍼레이션을 방문, 체험학습을 후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건축인테리어과 학생들은 FMS(시설물통합정보관리시스템)를 기반으로 IOT(사물인터넷)과 ICT(정보통신기술)를 적용된 4차 산업 교육시설의 건축 시설물 관리현장을 체험했다.
 또, (주)S&I코퍼레이션 한자룡 본부장은 ‘회사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것’이라는 주제로 ▶FMS를 활용한 시설물운영관리 사례 ▶예비 취업인이 갖춰야할 직업윤리의식과 직장생활의 자세 ▶향후 시장 전망 등의 강의로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건축인테리어과 조성훈 학생은 “현장에 직접 방문해 체험 및 특강을 통해 현장 실무에 대한 정보를 많이 알게 돼 좋은 경험이었다”며, “체험교육을 바탕으로 진로에 대해 더욱 선명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대구과학대 건축인테리어과 정용환 학과장은 “산ㆍ관ㆍ학 연계를 통한 현장실습과 체험교육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해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