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15 (금)
안산대 세무회계학과, 근명고등학교와 지역대학연계 3+2 연계교육 예비대학 입학식 개최
안산대 세무회계학과, 근명고등학교와 지역대학연계 3+2 연계교육 예비대학 입학식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06.23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는 6월 16일 안산대학교 U-FIRST홀에서 근명고등학교(교장 전본수) 마케팅경영과와 안산대학교 세무회계학과간 지역대학 3+2 연계교육 예비대학 입학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16일 개최된 '지역대학 3+2 연계교육 예비대학 입학식' 단체사진

세무회계학과 이효진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본 행사에는 안규철 안산대학교 총장, 전본수 근명고등학교장, 노현수 교목실장, 김규환 교무입학처장, 정호발 입항홍보센터장, 이미정 근명고등학교 도제부장, 세무회계학과 교수 일동과 근명고등학교 마케팅경영과 3학년 학생 23명이 참석하였다.

경기도형 도제학교와 연계하여 진행되는 지역대학 3+2 연계교육은 회계분야의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하여 특성화고등학교와 전문대학 간 교육과정을 연계하는 제도로 근명고등학교 마케팅경영과 학생들은 7월부터 안산대학교 세무회계학과의 산업체위탁교육과정 중 16학점을 선이수하게 되며, 안산대학교로 진학 후 선이수교과목을 학점으로 인정받도록 함으로서 고교졸업후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이다.

전본수 근명고등학교장은 격려사에서 “특성화고를 졸업한 후 직업인으로서 학습의 경로가 단절되지 않고 지속적으로 학습함으로서 전문가로서 계속 성장하는 비전을 갖자!”고 했다.

세무회계학과 김성중 학과장은 “중등직업교육기관인 특성화고등학교와 고등직업교육기관인 전문대학의 회계분야의 교육과정 연계를 통하여 직업교육 체계를 고도화하여 교육의 중복성을 배제하고 특성화고 졸업생이 취업과 동시에 산업체 위탁과정으로 진학하는 진정한 일·학습병행을 실현하는 것이 본 교육과정의 운영 취지이며, 나아가 직업교육으로 학사학위 취득 및 대학원진학까지 경로개발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