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40 (금)
조선이공대, “e스포츠 저변확대 나선다”
조선이공대, “e스포츠 저변확대 나선다”
  • 이승주
  • 승인 2021.06.2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학년도 예체능계열 ‘e스포츠과’ 신설
-22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

조선이공대가 예체능계열의 ‘e스포츠과’를 신설하고, 지역 e스포츠 저변확대에 나선다. 

조선이공대는 22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조선이공대학교(총장 조순계)는 “조순계 조선이공대 총장, 탁용석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2일 오후 본부동 2층 프레젠테이션실에서 ‘e스포츠 저변 확대 및 광주이스포츠경기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1유형)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협약은 조선이공대 e스포츠과 운영을 통해 e스포츠 저변확대 및 광주이스포츠경기장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조선이공대는 e스포츠산업의 핵심전문기술인재 양성을 위해 ‘e스포츠과’를 신설하고 2022학년도 신입생을 오는 9월부터 모집한다. 조선이공대 ‘e스포츠과’는 4차 산업혁명과 함께 e스포츠와 미디어 융합교육을 통한 e스포츠 방송, 프로게이머 분야 e스포츠 전문기술인재양성 학과로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의 업무협약체결로 조선대학교 내 위치한 광주 e스포츠경기장을 활용한 수업과 현장실습이 가능하다. 입학정원은 주간 40명이다. 

이날 조선이공대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체결한 협약서에는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광주이스포츠경기장을 조선이공대 e스포츠과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사전 동의하에 활용하는데 협조 △조선이공대는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추진하는 광주이스포츠경기장 활성화 및 e스포츠 산업의 저변 확대를 위한 사업에 적극 협조 △기타 협력이 가능한 모든 사항에 관한 내용이 담겨있다. 

조선이공대 조순계 총장은 “e스포츠는 세계적으로 성장 중인 문화콘텐츠산업으로 다양한 일자리가 창출되고 있다”며, “우리대학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의 협약을 통해 e스포츠 분야를 주도해 나갈 창의적이며 융합적 사고를 지닌 인재를 양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