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40 (토)
제주대 우수학생에 등록금ㆍ기숙사비ㆍ해외연수 지원
제주대 우수학생에 등록금ㆍ기숙사비ㆍ해외연수 지원
  • 이승주
  • 승인 2021.06.23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월부터 기숙형 대학(JNU-HRC) 프로그램 운영

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 교육혁신본부는 2021학년도 2학기부터 입학성적 우수학생을 대상으로 ‘우수학생 기숙형 대학(JNU-HRC)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제주대는 22일 ‘우수학생 기숙형 대학(JNU-HRC)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였다.

이를 위해 지난 22일 1기 선발자 17명을 대상으로 교양강의동에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JNU-HRC 프로그램은 우수 신입생 유치를 통해 국제적 감각을 갖춘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미래 맞춤형 인재양성을 목표로 한다. 

JNU-HRC 프로그램 참여 학생은 등록금, 생활관비(기숙사) 지원 및 학습활동지원비를 보조받게 된다. 

또 외국어, 예․체능 및 창의적 사고능력을 키우기 위한 JNU-HRC만의 특화된 비교과 프로그램을 수강하며 다문화적 사고 능력 함양을 위해 일정기간 해외 연수과정을 이수한다.

오리엔테이션 행사는 JNU-HRC 프로그램 소개, 향후 JNU-HRC운영 과정 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송석언 총장은 환영사에서 “대학 4년의 공부가 인생 80~90년을 좌우한다”면서 “적극적인 자세로 다양한 JNU-HRC에 참여해 창의 융․복합적 사고를 가진 학생으로 성장, 제주대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