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30 (금)
경성대 학생상담센터, 재학생 대상 코로나 상황 속 심리지원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경성대 학생상담센터, 재학생 대상 코로나 상황 속 심리지원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 이승주
  • 승인 2021.06.21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학생상담센터에서는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재학생을 대상으로 화상강의 형태의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8개의 주제로 운영하였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코로나 불면증 해소를 위한 수면 건강 증진 프로그램 ‘꿀.잠.각’, 자기표현력 향상을 위한 의사소통 프로그램 ‘통(通) 하였느냐’, 학습동기 고취 동기강화 프로그램 ‘넌 is 뭔들’ 등이 있다.

건강 증진 프로그램 ‘꿀.잠.각' 홍보 포스터

집단상담 프로그램의 주제는 의사소통, 정서조절, 스트레스 대처, 수면건강 증진 등이었으며, 특히 코로나19 상황으로 급증한 스트레스 및 불면증을 건강하게 해소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긍정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경성대학교 학생상담센터에서 제공하고 있는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기본 5,6회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약 8인으로 구성된 집단에서 각 주제에 관한 양질의 교육과 실습, 구성원들이 상호 조력할 수 있는 그룹토의 활동을 포함하고 있다.

학생들은 집단상담 프로그램에 참여한 후,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사고가 확장되면서 감정을 잘 다스릴 수 있게 되었고, 있는 그대로의 나를 사랑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앞으로 더 많은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고 감정 통제가 힘든 분들께 추천하고 싶다.” 등의 소감을 남겼다. 학생상담센터 김은지 상담교수는 “재학생들이 자신의 기량을 맘껏 펼치며 건강한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생상담센터는 향후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개발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경성대학교 학생상담센터에서는 여름방학기간에도 재학생들의 마음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