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05 (금)
을지대 을지아동발달지원센터, 아동권리보장원과 입양가정 심리상담 업무협약
을지대 을지아동발달지원센터, 아동권리보장원과 입양가정 심리상담 업무협약
  • 이승주
  • 승인 2021.06.21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7일 을지대학교(총장 홍성희) 성남캠퍼스 을지아동발달지원센터에서 을지아동발달지원센터와 아동권리보장원 간 입양가정 심리상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을지대 전경

이번 협약은 입양아동의 건강한 성장발달 및 입양부모 양육지원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양 기관이 함께하고,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협약사항으로 ▲입양부모와 입양아동 대상 심리검사 및 상담, 치료 제공 ▲입양가정에 대한 이해와 상담기술 등 교육 진행 ▲입양가정의 양육지원을 위한 전문적인 상담 및 치료 서비스 지원 등이 있다

특히 을지아동발달지원센터는 지난 5월에도 경기해바라기센터와 업무협약을 맺는 등 교육기관에서 운영하는 전문성을 바탕으로 아동교육과 상담, 치료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 있다.

홍은주 을지아동발달지원센터장(아동학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아동이 입양 후 가정생활에 원만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입양아동의 권익과 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을지아동발달지원센터는 2010년 개원 후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보건복지부 ‘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 ‘발달재활서비스’, ‘경기도 교육청 꿈e든’, ‘드림스타트 정신건강관리사업’, 이혼가정 법원상담, 학교폭력 피·가해학생 심리상담, 경기도 해바라기센터 ‘성폭력 피해자 심리상담’ 등 아동의 권리와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다양하고 만족도 높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