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25 (금)
한국사회조사연구소, ‘사회연구’ 학술상 논문 공모
한국사회조사연구소, ‘사회연구’ 학술상 논문 공모
  • 교수신문 기자
  • 승인 2005.01.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과학 지식의 대중성을 탐구주제의 토착성, 정확하고 쉬운 표현 등으로 추구해 학문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사단법인 한국사회조사연구소가 제5회 ‘사회연구’ 학술상 논문을 공모한다.


한국사회조사연구소가 발행하는 ‘사회연구’는 지난 달 1일 석사학위 이상의 사회과학 연구자(역사학 포함)을 대상으로 학술 논문을 공모한다고 발표했다. 연구주제는 한국사회를 이해하는 도움이 될 만한 자유주제이며, 중견 교수의 연구논문뿐만 아니라 한국사회를 분석한 석·박사 학위논문을 축약한 글도 공모 대상에 포함된다. 연구소는 또, 청소년들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차원에서 이번 학술상부터 ‘청소년 연구’분야를 신설하고 논문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응모논문은 공히 타 학술지나 논문집에 게재됐거나 심사 중인 것은 제외된다.


심사기준은 학문적 완성도와 더불어 주제의 참신성·표현의 난이도 등과 같은 ‘대중성’이 고려된다. 한국사회조사연구소측은 학문의 대중화를 목표로 하는 ‘사회연구’의 발간 취지와 심사기준을 고려해 논문의 질과 수위를 고려해줄 것을 당부했다.


시상된 논문은 모두 ‘사회연구’에 게재되며, 최우수상(1편)에는 5백만원, 우수상(2~4편)에는 1백만원, 장려상(3~6편)에는 30만원의 연구비가 각각 수여된다.
논문 마감은 2005년 3월 31일까지이며, 예심 결과는 6월 31일, 본심결과는 8월 15일에 연구소 홈페이지와 이메일을 통해 발표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한국사회조사연구소 홈페이지 참조.(www.ksrc.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