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30 (금)
한국영상대-(주)스토리숲 산학협력 체결
한국영상대-(주)스토리숲 산학협력 체결
  • 이승주
  • 승인 2021.06.16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영상대(총장 유재원)는 본교 대회의실에서 ㈜스토리숲과 웹툰산업 육성과 문화콘텐츠 제작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한국영상대학교는 (주)스토리숲과 산학협력 체결하여 웹툰 산업 육성에 본격적으로 나서기로 하였다.
 

본 협약으로 ㈜스토리숲은 △웹툰 산업 육성과 산∙학 협력 구축 △창의적 문화콘텐츠 제작 인재양성 지원 △산학협력을 통한 웹툰 문화콘텐츠 공동개발 △문화콘텐츠 개발을 위한 유∙무형 인프라 공동 활용 △웹툰 제작 기술 및 콘텐츠 자문∙연구∙개발∙사업화 공동 추진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유재원 총장은 “인력양성 지원을 위한 <스케치업 배경프로그램> 현물 기부에 감사드린다” 며 “이번 협약을 통해 관련 학과 학생들의 인재 육성은 물론 웹툰 문화콘텐츠 공동개발과 연구, 사업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스토리숲 서현강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웹툰 연구소를 공동으로 운영하여 대학의인프라를 활용하여 웹툰 제작 전문인력 양성과 성과 공유 및 웹툰 문화산업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 고 밝히며 “기부는 인재양성을 위한 기업의 책무”라고 덧붙였다.  

한편 ㈜스토리숲은 대표작 <황비님 황비님>, <마녀와 용의 신혼일기> 등 작품을 제작해 카카오페이지와 네이버웹툰, 해외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툰 제작사이다. 현재는 국내 최대 웹툰 배경 유통 플랫폼 ‘돈드로우’를 운영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