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1:30 (금)
상지대 한의대생의 ‘슬기로운 사회 생활’
상지대 한의대생의 ‘슬기로운 사회 생활’
  • 홍지수
  • 승인 2021.06.15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지대 한의학과 4학년 졸업 후 진로탐색 특강

상지대학교 한의과대학(학장 유준상)은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졸업 후 병의원 개원, 수련의 과정, *봉직의 취업, 대학원 진학 등 다양한 진로에 대해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진로탐색 특강을 진행했다. 
*봉직의 : 의원이나 병원에 소속되어 근무하면서 월급을 받는 의사

지난 3일에는 부천 경희튼튼한의원 허진석 원장의 한의원 개설 및 봉직의 진로에 대한 특강이 진행됐으며, 10일에는 서울 대명요양병원 윤형준 병원장의 병원 개원 및 운영전략에 대한 진로탐색 강연이 이어졌다. 2학기에는 수련의 과정과 대학원 진학에 대한 특강이 개최될 예정이다.

한의과대학은 올해 교육과정을 개편해 4학년에 병원경영학 과목을 신설하여, 졸업 후 의료기관 개설 및 운영에 관한 전문지식을 제공하고 있다.

진로특강에 참석한 한의학과 4학년 학생들은“그간 막연하게만 생각했던 졸업 후 진로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게 되어 많은 도움을 받았다”면서 2학기에 진행될 특강에 대해서도 높은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의과대학은 한국한의학교육평가원의 한의학교육 평가인증을 획득하였으며, 의과학과 한의학지식을 이해하고 임상에 적용할 수 있는 한의사, 1차 의료에 있어 충분한 능력을 갖춘 한의사, 소통하는 한의사, 전문가로서의 한의사 양성을 목표로 한의학 이론교육과 임상교육을 조화롭게 운영하고 있다. 한의학교육 평가인증 기준과 교육수요자의 의견 수렴을 토대로 의과학 교육의 강화, 임상실습교육의 확대, 다양한 선택과목의 개설 등 선제적이고 혁신적인 교육과정 개편을 통해 우수한 한의사 배출을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