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6:30 (토)
울산대, 산학협력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울산대, 산학협력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06.14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퍼스 너머 수요자에 맞춘 교육 플랫폼 구축하자”
박재일 공과대학 교학행정팀장, 대상 수상

  울산대학교 교직원이 ‘산학협력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울산대가 개교부터 도입한 산학협력의 발전 방향과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자리를 가졌다.

대상을 수상한 박재일 공과대학 교학행정팀장

  울산대 산학협력단은 각 교직원이 생각하는 산학협력에 대한 아이디어를 실제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산학협력 아이디어 공모전을 열었으며, 접수된 55편의 작품 중 13편을 가려 지난 11일 교내 교무회의실에서 시상식을 열었다.
  기획 및 아이디어 2개 부분에서 각 7편과 6편을 시상한 이번 공모전에 참여한 교직원들은 산학협력 정책 기획부터 기업체와 재학생도 참여하는 산학협력 교육과정, 대학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는 방안 등 다양한 전략을 제시했다.
  ‘산․학․공 협력 프로토콜 교육 플랫폼 구축 사업’으로 기획 부분에서 대상을 받은 박재일(51) 공과대학 교학행정팀장은 ‘당신의 강의실은 캠퍼스를 넘어서는가!’를 슬로건으로 정해 기업체와 공공기관 등 교육 수요자에 맞춘 교과과정을 개발하고, 대학 교육에 참여하는 여러 기관이 신뢰를 기반으로 교육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보였다.
  ‘UOU산학협력 플랫폼(UOU Box) 구축’으로 아이디어 부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권병수(41) 취업지원팀 부장은 클라우드 기반의 통일된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통해 직원의 전문성 및 사업의 연속성을 확보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교직원들은 이밖에 산학협력 교육 플랫폼 구축, 선제적 디자인 자문 서비스를 통한 산학협력단 이미지 제고, 울산대 학생 창작물 생산-판매 플랫폼 조성, 산학협력단 캐릭터 제작 등 각자 가진 생각을 공유했다.
  박규열 산학협력부총장은 이날 시상식에서 “산학협력은 대학이 교육과 연구를 통해 형성한 가치를 지역사회 및 기업체에 실현시키는 과정”이라며 “이번 공모전에서 우리 대학 구성원들이 함께 산학협력 발전을 논의해 더 높은 가치 실현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