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6:35 (수)
동남보건대 방사선학과, 2021년 대한영상의학기술학회 학술 대상 수상
동남보건대 방사선학과, 2021년 대한영상의학기술학회 학술 대상 수상
  • 이승주
  • 승인 2021.06.14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남보건대학교(총장 이규선) 방사선학과(학과장 권경태)는 5월 29일(토) 온라인으로 개최된 ‘2021년 대한영상의학기술학회 온라인 춘계학술대회’에서 학술연구논문 3편을 구연발표하여 대상 및 장려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동남보건대 방사선학과 3학년 문선애 학생은 2021년 대한영상의학기술학회 학술 대상을 수상하였다.

  대한영상의학기술학회는 방사선사 자질 향상과 방사선 기술학의 발전을 도모하고 일반진단, 투시조영, 정도관리 및 품질관리 분야에서 고품격 전문 방사선 브랜드 구축을 위하여 2003년 창립되어 매년 학술대회와 전문연수 및 강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이번 학술대회는 국내 1,000여명의 방사선사 회원들이 온라인으로 실시간 접속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동남보건대학교에서는 ▲방사선학과 3학년 문선애 학생의『Elbow Series 촬영 시, 환자 자세의 방향 변화에 따른 주요장기의 선량비교』(공동저자 : 이경미, 이정원, 윤다연, 최성희, 윤가인 / 지도교수: 이준호, 이인자) ▲3학년 김민지 학생의『의료기관의 방사선관리구역 외 화장실의 방사선량률 측정』(공동저자: 허상태, 조득륜, 김미진, 김소희, 박채원 / 지도교수: 이인자) ▲3학년 이경미 학생의『일상생활에 사용하는 마스크의 초미세먼지와 라돈 차단 효과』(공동저자: 진희정, 김미성, 홍슬기, 강은지 / 지도교수: 이인자) 등 총 3명이 구연 발표하였다.

  참가자 중 문선애 학생의 연구는 의료 방사선 분야에서 민감하게 다루고 있는 환자의 방사선 의료피폭을 저감하기 위하여 환자 자세 방향에 따른 주요장기의 선량을 비교하는 등 구체적인 자료 제공을 통해 임상에서 활용할 할 가치를 인정받아 학술 대상 및 장학금을 수상하였다. 김민지 학생은 방사선 관리구역의 디테일한 방사선량률 측정의 성과를 인정받아 학술 장려상을 수상하였으며, 이경미 학생은 초미세먼지와 방사성 라돈 차단효과를 정량적으로 분석한 성과를 인정받아 학술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한편, 동남보건대학교 방사선학과는 이번 발표를 위해 직업교육혁신센터의 LMS 스튜디오에서 사전 녹화를 거쳐 학술대회에 참여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동남보건대학 방사선학과는 최첨단 방사선영상장비를 이용한 컴퓨터단층촬영(CT), 초음파검사, 자기공명영상장치(MRI) 검사, 종양의 방사선치료, 방사선의약품을 이용한 핵의학검사 등에 관한 체계적인 전공이론교육 및 생생한 현장실습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현장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전공심화과정 운영과 유기적인 산학협력활동을 통한 실무교육을 시행함으로써 미래사회에 대응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융·복합적인 보건의료 전문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