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05 (금)
목포대 중국언어와문화학과 정일 교수, 도서관에 귀중도서 기증
목포대 중국언어와문화학과 정일 교수, 도서관에 귀중도서 기증
  • 이승주
  • 승인 2021.06.11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도서관(관장 이성희)은 지난 6월 10일(목) 영상세미나실에서 중국언어와문화학과 정일 교수의 소장자료 약 1,400여 책을 기증받아 장서 기증 감사패 수여식을 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정일 교수, 이성희 도서관장
왼쪽부터 정일 교수, 이성희 도서관장

 정일 교수는 학생 창업활동 지원프로그램인 SOS 목포대 벤처동아리 창립지도교수 및 창업경진대회 수상, SBA(Seoul Business Agency) 우수 산학협력 교수, 전남도청 외국어경시대회 출제 및 심사위원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본교 정년퇴임을 앞두고 華西學會 부회장으로 활발히 활동해 오고 있다.

 기증 자료는 2019년 1차(1,068권) 기증에 이은 2021년 2차(358권) 기증으로 정일 교수가 평생 수집한 학술적 연구 가치가 높은 중국 언어?문화?소수민족?역사 분야 단행본 1,400여 책으로 대학의 학술연구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일 교수는 “일생을 학문과 연구에 정진하며 수집한 자료를 대학 도서관에서 맡아서 체계적, 전문적으로 관리해 주고 활용해 주어 감사하다.”라며 “목포대학교가 지역과 더불어 세계로 미래로 힘차게 성장하고 발전해 나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성희 목포대학교 도서관장은 “학문적 연구 가치가 높은 소중한 자료를 기증해 주신 정일 교수에게 감사를 전하며 이번 기증을 통해 도서관에서의 동북아 문화 연구 활동이 한층 강화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도서관은 기증자의 뜻을 기리기 위해 도서 기증 규정에 따라 ‘정일 문고’ 설치를 완료하고 자료를 보존 및 활용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