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0 18:29 (수)
국민대 이상호 교수, 제26회 환경의 날 행사 국무총리 표창
국민대 이상호 교수, 제26회 환경의 날 행사 국무총리 표창
  • 이지원
  • 승인 2021.06.09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대(총장 임홍재) 건설시스템공학부 이상호 교수가 6월 4일(금) 열린 '제26회 환경의 날' 행사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국민대 이상호 교수. 사진=국민대
국민대 이상호 교수. 사진=국민대

국민대 이상호 교수는 그간 환경부 환경기술개발사업을 통해 다양한 연구개발과제를 수행하며 상하수도 국내기술의 선진화를 비롯하여 세계수준의 수처리 기술 및 해수담수화 기술 확보 등에 앞장서 왔다.

또한, 환경부 R&D 신규사업 기획에 참여하여 상하수도 분야와 도시수자원 분야의 신규사업 추진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상호 교수는 “기후변화와 물부족, 환경오염 등의 다양한 환경문제의 발생으로 인하여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신개념 융·복합 환경기술의 필요성과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므로, 이에 부응하기 위한 기술의 개발과 함께 우수한 환경기술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하여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 교수는 서울대 공업화학과에서 환경공학 전공으로 공학박사를 받았다.

2003년부터 2011년까지 한국건설기술연구원에 재직하였으며, 이후 2011년에 국민대 교수로 임용되어, 막여과 정수처리 기술, 셰일가스 발생폐수 처리 및 재이용 기술, 막증발 담수화 공정, 해상이동형 담수화 플랜트 기술, 스마트워터그리드 기술, 지능형 도시수자원 관리기술 등의 개발과 관련된 다수의 연구를 수행하며 활발히 활동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