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05 (금)
한밭대, 상반기‘한집안 Fri-Day’기업 멘토링 성료
한밭대, 상반기‘한집안 Fri-Day’기업 멘토링 성료
  • 이승주
  • 승인 2021.06.09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금요일은 기업이 좋아’라는 부제로 학생․기업 간 심층 멘토링 진행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대학일자리본부는 지난 4월부터 6월 4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지역의 우수기업을 학생들에게 알리고 학생들의 직업관 개선을 통해 일자리 부조화를 해소하기 위한 ‘한집안 Fri-Day’ 기업 멘토링을 성료했다고 9일 밝혔다.

한밭대학교 한집안 Fri-day ㈜옵트론텍 기업 멘토링
한밭대학교 한집안 Fri-day ㈜옵트론텍 기업 멘토링

 이번 상반기에는 케이맥㈜ 최현철 차장, ㈜부강테크 박기택 부사장, ㈜알에프세미 김원진 부장, ㈜인텍플러스 박홍규 대리,㈜옵트론텍 이재흥 부장 등 기업 관계자가 참여해 기업의 인재상, 직무소개, 채용정보 등에 대해 심층 멘토링을 진행했다.
 케이맥㈜는 디스플레이․반도체 공정 검사장비․분석기기 등을 제조, 판매하는 기업으로 회사의 비전 등을 소개했고 인사담당자가 꼽은 면접 비호감과 면접태도를 인사담당자 입장에서 진솔하게 말해줌으로써 학생들과 공감했다.
 ㈜부강테크는 ‘지난 166년간 인간의 수명을 연장시킨 가장 위대한 진보는?’이라는 질문으로 학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그 답이 하수처리시설이라는 사실과 하폐수 현대화 및 하수처리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기업의 위상을 재확인시키고, Job, Define, Plan, Action으로 열거되는 대학생으로서 준비해야 하는 취업전략을 소개했다.
 ㈜알에프세미는 ‘반도체소자 및 LED조명분야 국내최고의 전문기업으로 좋은 기업?’이란 주제로 대전지역 상장업체의 장점을 학생들에게 확인시켜줌으로써 지역기업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다.
 ㈜인텍플러스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태양광 및 LED 분야의 제조공정 외관검사장비 개발 기술력을 가진 업체로서 직무분석을 통한 지원 분야와 본인의 적성을 찾는 방법에 대해 젊은 감각으로 공감을 이끌었다.
 마지막으로 ㈜옵트론텍은 광학렌즈 반도체 소자분야의 혁신 기술력과 광학필터 글로벌 1위, 테슬라사가 선택한 자율주행렌즈가 자사 제품임을 학생들에게 알리며 취업전략과 채용시장 전반에 관한 폭넓은 지식을 공유하여 학생들과 소통했다.
 총 162명의 학생이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했으며, 금요일마다 ‘job생각 스터디카페’에 모여 기업 멘토의 말에 귀를 기울이며 미래를 설계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 관계자는 “학생과 지역의 우수기업을 이어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추진하고 있으며 금년에 도입한 ‘한집안 Fri-Day’ 기업 멘토링은 2학기 개강과 동시에 시즌 2를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