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1:00 (금)
경인교대-인천광역시교육청동아시아국제교육원 업무 협약 체결
경인교대-인천광역시교육청동아시아국제교육원 업무 협약 체결
  • 이승주
  • 승인 2021.06.09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교육대학교(총장 김창원)는 6월 7일(월) 오후, 경인교대 인천캠퍼스에서 인천광역시교육청 동아시아국제교육원(원장 유충열)과의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하였다.

6월 7일 경인교대는 인천광역시교육청동아시아국제교육원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6월 7일 경인교대는 인천광역시교육청동아시아국제교육원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행사는 양 기관의 교류·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자리로, 개회 및 참석자 소개, 각 기관 대표 인사, 협약서 서명 및 교환, 기념촬영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동아시아국제교육원(2021년 3월 1일 자 개원)은 인천광역시교육청의 직속 교육기관이다. 평화와 공정의 가치를 실현하는 동아시아 시민 육성을 목표로 하여 올해 50여 개의 학생 및 교사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창원 경인교육대학교 총장은 “한류 등 우리나라의 위상이 높아지는 가운데 새 출발을 맞이하는 동아시아국제교육원과 의미 있는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경인교육대학교와 동아시아국제교육원이 함께 힘을 모아 대한민국을 넘어 동아시아 전체에서 큰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에 유충열 동아시아국제교육원장은 “서른여 개의 학생 프로그램 및 스무 개의 교사 연수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며, 이러한 프로그램 운영에 있어 경인교육대학교와 협력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라고 답했다.

경인교육대학교는 이날 체결한 협약을 바탕으로 양 기관이 동아시아 교육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동아시아국제교육원과의 다채로운 협력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