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0:45 (화)
한양대, 클라우드 분야 창업인재 키운다
한양대, 클라우드 분야 창업인재 키운다
  • 정민기
  • 승인 2021.06.04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월부터 ‘클라우드비즈니스모델’ 창업강좌 운영
윤준선 메가존클라우드(주) CSO(오른쪽)와 김현회 ㈜오토카지 부장이 ‘클라우드비즈니스모델’ 창업강좌를 위한 회의를 하고 있다.

 

한양대(총장 김우승)가 창업융합전공 재학생과 창업에 관심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분야 창업인재 육성에 나섰다. 

지난 3월 개설된 ‘클라우드비즈니스모델’ 창업강좌는 클라우드 기술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발굴 및 창업기회 탐색을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한양대는 국내 최대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 서비스기업 메가존클라우드(주)의 윤준선 CSO(Chief Strategy Officer)와 자동차 서비스에 특화된 플랫폼 서비스 기업 ㈜오토카지의 김현회 부장을 강사로 초빙했다.

해당 강좌에서는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클라우드가 과연 무엇인지(what), 어떻게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지(how)를 학습하고 클라우드 기술기반 창업모델 사례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클라우드 비즈니스 모델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술 패러다임의 이해를 바탕으로 본인만의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고 개인별 IR피칭 피드백까지 받아보는 실습을 진행했다.

특히 강의 중 현역 벤처캐피탈 펀드매니저, 액셀러레이터 심사역, 성공 스타트업 대표 등 관련 전문가들을 초빙한 세미나 수업을 통해 보다 현장감 있는 지식을 전달,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실시하고 있으며, 수업 참여 학생이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한 창업 아이템으로 올해 중소벤처기업부의 예비창업패키지사업에 선정되는 등 실제 창업의 좋은 사례가 나오는 성과를 보여 주기도 했다.

4일 한양대 창업지원단 관계자는 “해당 강좌 개설을 통해 학생들에게 클라우드 기술을 쉽게 전달하고 이를 기반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클라우드 창업 인재가 탄생하길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기술 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창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수업을 개설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