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1:30 (목)
충북대, 재직근로자의 직무역량 향상 맞손
충북대, 재직근로자의 직무역량 향상 맞손
  • 이지원
  • 승인 2021.06.02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교육원, SK하이닉스(주)․행복모아(주)와 교육협력추진 협약 체결

충북대(총장 김수갑) 평생교육원이 6월 2일(수) 오후 3시 평생교육원 원장실에서 SK하이닉스(주), 행복모아(주)와 ‘행복모아(주) 재직근로자 직무역량향상 교육과정’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교육협력추진 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협약식은 박홍영 충북대평생교육원장을 비롯해 SK하이닉스㈜ 문유진 청주지원 부사장, 행복모아(주) 조상욱 대표이사와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왼쪽부터) 문유진 SK하이닉스 청주지원 부사장, 박홍영 충북대학교 평생교육원장, 조상욱 행복모아(주) 대표이사. 사진=충북대
(왼쪽부터) 문유진 SK하이닉스 청주지원 부사장, 박홍영 충북대학교 평생교육원장, 조상욱 행복모아(주) 대표이사. 사진=충북대

이에 충북대 평생교육원에서는 2021년 국립대학 육성사업 중 ‘지역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 제공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의 발전이 곧 회사의 발전이라는 SK하이닉스의 사회공헌 의식과 사회적 가치 구현 의지에 공감하여 교육배려계층인 장애인 대상 교육 프로그램인 ‘행복모아(주) 재직근로자 직무역량향상 교육과정’을 진행한다.

박홍영 평생교육원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의 거점 국립대학과 민간기업이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이라는 큰 목표 달성을 위한 작은 발걸음”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본 협약을 초석삼아 더욱 다양한 사회공헌 교육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행복모아(주)는 사회적 취약계층인 장애인에게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과 경제적 자립을 통한 생활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된 SK하이닉스(주)의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으로 2016년 10월 설립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