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20 (금)
서울디지털대 소방방재학과, 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와 제휴 협약 체결
서울디지털대 소방방재학과, 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와 제휴 협약 체결
  • 이지원
  • 승인 2021.06.01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총장직무대행 이영수)와 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김미경)가 최근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디지털대학교(이봉우 소방방재학과장·좌측에서 두번째, 안병수 학생처장·좌측에서 세번째)와 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김미경 회장·좌측에서 네번째)이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디지털대
서울디지털대(이봉우 소방방재학과장·좌측에서 두번째, 안병수 학생처장·좌측에서 세번째)와 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김미경 회장·좌측에서 네번째)이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디지털대

협약식은 서울디지털대 강서캠퍼스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 임직원과 회원이 서울디지털대 소방방재학과 포함 30개 학과에 신·편입학 시 입학금 전액 면제와 등록금 감면 혜택을 받게 됐다.

서울디지털대 소방방재학과는 2020년에 신설된 학과로 소방과 재난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21세기형 소방방재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소방기술사, 소방시설관리사, 소방설비기사, 위험물산업기사, 산업안전기사, 소방안전교육사, 소방안전관리자, 화재감식평가사 등 소방 기술 자격증 과정 및 현장에 맞는 과목 위주로 개설돼 있으며, 졸업 시 소방방재학사 학위취득과 동시에 소방공무원 특례시험 응시 자격도 부여된다.

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는 의용소방대로 1915년 결성 이래 100년 이상 지역공동체의 안전을 지키는 파수꾼 역할을 수행했으며, 전국에서 활동하는 의용소방대원이 약 10만 명에 육박하는 국가와 지방의 공식적인 소방대 지원 민간 조직 단체이다.

이봉우 소방방재학과 학과장은 “대한민국 최대 소방단체인 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와 협약을 통해 안전한 사회 조성에 동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 대학 소방방재학과는 소방, 재난 현장에서 전문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소방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하며, 앞으로 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와 상호 발전방향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김미경 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 회장은 “비대면 교육이 시대적 흐름이 된 시기에 우리 소방공무원은 물론 의용소방대원들이 서울디지털대의 다양한 학과에서 디지털 교육을 접하도록 협약해 뜻깊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우리 우수한 의용소방대 대원들과 소방공무원들이 서울디지털대 소방방재학과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이수하며 현장활동과 봉사를 통해 더욱 안전한 대한민국으로 발전시키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100% 스마트폰 수업 및 온라인 시험 등 쉽고 편한 스마트폰 기반의 학습시스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서울디지털대는 오늘(6월 1일)부터 30개 학과에서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입학지원부터 수강, 시험까지 모바일과 PC로 진행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디지털대 입학홈페이지(go.sdu.ac.kr), 문의전화(1644-0982), 카카오톡 상담(서울디지털대)를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