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1:50 (수)
동아대 오동윤 교수, 제8대 중소기업연구원장 취임
동아대 오동윤 교수, 제8대 중소기업연구원장 취임
  • 이지원
  • 승인 2021.06.01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 국내 유일 중소벤처기업 전문연구평가 기관

동아대(총장 이해우)는 오동윤 경제학과 교수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인 중소기업연구원(KOSBI) 제8대 원장에 취임했다고 1일 밝혔다.

동아대 오동윤 교수
동아대 경제학과 오동윤 교수. 사진=동아대

오 신임 원장은 오늘(1일) 오전 취임식을 갖고 업무를 시작했다. 임기는 오는 2024년 5월 31일까지 3년간이다.

중소기업연구원은 중소기업 경영전략과 정책개발 연구를 위해 지난 1993년 설립된 국내 유일 중소·벤처기업 전문 연구평가기관으로, 중소기업 성장과 발전에 주도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다. 

오 신임 원장은 최근 열린 중소기업연구원 이사회 2021년도 제3차 회의에서 제8대 중소기업연구원 원장으로 선임된 바 있다.

그는 경제학 기반의 중소기업 정책연구를 선도하고 정책 수요자인 중소기업과 정책 공급자인 정부 사이에서 균형 잡힌 시각으로 접근, 정책의 현장성과 현실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오 교수는 “그동안 연구에 매진할 수 있도록 학교가 든든히 뒷받침 해주었기에 명예로운 자리가 주어졌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중소기업 현안 연구로 기업의 경영전략과 정부의 정책 개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오 교수는 성균관대에서 경제학 박사를 받은 뒤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과 롯데경제연구소, 중소기업연구원 등을 거쳐 지난 2014년 동아대 교수로 부임, 후학을 양성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