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40 (목)
강남대 미래복지융복합연구소와 ㈜피플멀티 상호협력 MOU체결
강남대 미래복지융복합연구소와 ㈜피플멀티 상호협력 MOU체결
  • 홍지수
  • 승인 2021.05.28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대 미래복지융복합연구소(소장 임정원)는 복지 융복합 연구의 활성화를 위해 2021년 5월28일 (주)피플멀티와 상호협력에 기반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미래복지융복합연구소 협약식을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강남대
강남대 미래복지융복합연구소가 (주)피플멀티와 협약식을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강남대

강남대 미래복지융복합연구소는 복지기반 응용과학의 구심적 역할을 담당하여 융복합 연구를 촉진하고, 지역사회와 교류하고 있다.

또한, 미래의 우수한 복지융복합 연구자와 전문인력을 집중적으로 양성, 훈련함으로써 학문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피플멀티는 우수한 연구 인프라를 바탕으로 비접촉식 생체정보 측정, 실내환경정보 측정 등 인공지능기반 데이터 분석을 통한 인공지능 헬스케어 산업의 플랫폼을 구축하고 선도하는 실질적 역량을 갖추고 있다.  

각 분야의 뛰어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협약에서 강남대 미래복지융복합연구소와 ㈜피플멀티는 복지기술 및 인공지능 헬스 케어 산업 분야에 대한 공동연구 및 정보 교류, Wel-Tecl 리빙랩 구축 및 서비스 지원, 취·창업 지원 및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활동 등을 지원 및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시제품의 사용성 및 효과성 평가, 복지기술 관련 아이디어 개발 등 앞으로 더욱 활발한 복지 융·복합 관련 연구들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이 강남대와 (주)피플멀티가 복지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확장시키기 위한 상호발전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