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35 (목)
천범주 글로벌사이버대 교수,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천범주 글로벌사이버대 교수,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 이승주
  • 승인 2021.05.26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S 멤버 7명 중 6명 방송연예학과 졸업 혹은 재학, 해외서 BTS 대학으로 유명
방송연예학과, BTS 비롯해 국내 K-POP 아티스트 가장 많은 학과로 성장
글로벌케이팝진흥원 초대 원장 맡아, 케이팝(K-POP) 인재양성에 앞장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는 방송연예학과 천범주 교수가 제40회 스승의 날을 맞아 교육부장관 표창(인재양성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글로벌사이버대 방송연예학과에 BTS 멤버 7명 가운데 RM,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6명이 방송연예학과에 재학하거나 졸업하였다.

교육부는 매년 스승의 날을 맞아 교육 발전에 공헌한 우수 교원에 대한 포상을 통해 스승존경 풍토 조성 및 교원 사기진작을 도모하고 있다.

천범주 교수가 학과장으로 있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방송연예학과는 케이팝을 세계 정점에 우뚝 세우고 있는 방탄소년단(BTS)을 비롯해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들이 다니는 학과로 유명하다. 

BTS 멤버 7명 가운데 RM,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6명이 방송연예학과에 재학하거나 졸업해 해외에서 ‘BTS university’로 불린다. 한류 선도대학으로서 매주 외국인들의 입학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

천 교수는 2019년 글로벌사이버대학교가 케이팝 전문인력 양성과 진흥을 위해 설립한 글로벌케이팝진흥원 초대 원장을 맡아 한류 문화 인재 양성에 힘써 왔다. 압구정에 자리한 서울학습관에 K-POP 홍보관 ‘팝콘(POP-KON)’도 개원했다.

천 교수는 “방송연예학과와 글로벌케이팝진흥원을 한류의 상징으로 떠오른 케이팝의 지속 성장과 발전을 위한 연구 및 학술교류, 체계적인 교육훈련을 지원하는 인큐베이터의 산실로 키워갈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또한, 천 교수는 “글로벌 홍익인재 양성이라는 본교의 건학이념에 부합하는 한류 인재양성에 앞장설 것”이라며, “베트남, 인도네시아, 인도, 일본, 미국 등의 여러 나라 대학들과 교류협력 관계를 구축한 만큼 이를 기반으로 세계화를 추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세계 유일 뇌교육 학문화 경쟁력을 바탕으로 생애주기별 뇌활용 전문인력 양성체계를 구축하고, 코로나19로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 인도네시아 비누스 대학, 인도 힌두스탄공과대학과 학점교류를 잇따라 성사시키며 K-교육 선도대학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의 남다른 행보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평판지수 빅데이터 분석결과 19개 사이버대학교 중 2위로 급상승 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21세기 미래 키워드인 ‘뇌’와 ‘문화’를 중점으로 현재 사회복지학과·상담심리학과·뇌교육융합학과·스포츠건강학과·뇌기반감정코칭학과·실용영어학과·융합콘텐츠학과·방송연예학과·융합경영학과·동양학과·AI융합학과 등 11개 학과를 운영 중이다. 6월 1일부터 후기입시를 모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