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1:10 (토)
세종대 디자인이노베이션전공 민자경 교수 산학 프로젝트팀, IF 디자인 어워드 골드 수상
세종대 디자인이노베이션전공 민자경 교수 산학 프로젝트팀, IF 디자인 어워드 골드 수상
  • 홍지수
  • 승인 2021.05.26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디자인이노베이션전공 민자경 교수의 산학 프로젝트팀이 2021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골드 어워드를 수상했다.

(왼쪽부터)장기표 학생, 민자경 교수, 김동준 학생
(왼쪽부터)장기표 학생, 민자경 교수, 김동준 학생

IF 디자인어워드는 레드닷, IDEA 디자인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이다. 올해 52개국에서 1만 여개의 작품이 출품됐다. 수상작 중 골드 어워드 작품은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고의 수상작으로 평가된다.

민 교수의 산학프로젝트팀에는 장기표(산업디자인학과·14학번), 김동준(산업디자인학과·15학번) 학생과 을지대학교 원명진 교수, 건융 IBC가 함께했다.

수상작 T-dot은 기존의 스마트폰에서 문자 입력시 불편했던 점을 개선한 것으로 제품 중앙에 위치한 조그키를 이용해서 앱의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민 교수 팀은 중소기업의 기술이 섬세한 디자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제품의 인터페이스, 브랜딩, 패키지 등 그래픽 디자인 전반을 진행했다. 또한 제품의 완성도를 높여서 시각장애인들에게 매력적인 제품 디자인으로 거듭나도록 했다.

민 교수는 “산학프로젝트를 통해서 학과 학생들에게 실무 협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이 겪고 있는 디자인 문제를 해결해서 가치 있는 디자인을 실현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학생과 기업이 상생하여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민 교수 팀은 지난 2월에도 ‘2021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에서 위너를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