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1:20 (금)
여성과학기술인 리더십과정 7기, '미래를 디자인하는 리더십' 수강생 모집한다
여성과학기술인 리더십과정 7기, '미래를 디자인하는 리더십' 수강생 모집한다
  • 김재호
  • 승인 2021.05.25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7일부터 7월 26일까지 매주 월요일, 총 8회 진행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회장 정희선, 이하 여성과총)는 6월 7일부터 7월 26일까지 매주 월요일, 총 8회에 걸쳐 “여성과학기술인 리더십과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여성과학기술인 리더십과정”은 과학기술 여성리더 육성을 위해 여성과총이 2015년부터 개설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과학기술분야 여성대표성 제고를 위하여 공공리더십, 참여리더십을 특화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전(全) 과정을 직접 기획, 운영하고 있다.

5월 28일(금)까지 수강생 접수를 받고 있으며, 여성과총 회원단체의 추천을 받은 여성과학기술인은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본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하여 총 8주의 강의 중 2주~7주차 강의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나윤경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원장(민주주의의 일상적 실천을 위한 키워드: 다양성 ), 장병탁 서울대학교 AI연구원 원장(인공지능의 발달과 인간의 미래), 김대식 KAIST 전기및전자공학과 교수(인공지능과 메타버스 대항해시대의 인류) 등이 강사로 나선다.

여성과총은 최신 과학기술 동향부터 인문학, 사회참여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과 함께 전체 수강생의 네트워킹의 기회도 제공하는 등 본 과정을 통해 여성인재의 지속적인 발굴 뿐 아니라 공공부문 여성리더십 제고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안내는 여성과총 홈페이지(www.kofwst.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등록 마감 : 5월 28일(금)신청 방법 :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 제출 (jhjhjh@kofwst.org)문의 : 여성과총 사무국(02-565-3701~2)

김재호 기자 kimyital@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