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3 17:25 (목)
창원대, 2021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 로봇경진대회 개최
창원대, 2021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 로봇경진대회 개최
  • 이지원
  • 승인 2021.05.25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대 경상남도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 주최

창원대(총장 이호영) 경상남도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은 ‘2021년 제1차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 로봇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수상팀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창원대 경상남도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의 ‘2021년도 제1차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 로봇경진대회’
창원대 경상남도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의 ‘2021년도 제1차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 로봇경진대회' 현장. 사진=창원대

이번 대회는 대학생 경진대회를 통한 인공로봇 분야의 저변을 확대하고,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 인공로봇 분야의 관심 제고를 통한 지역혁신 인재 양성 등을 목표로 마련됐다.

창원대 종합교육관에서 열린 대회에는 창원대 기계공학부와 전기전자제어공학부 등 총 19개 팀, 80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대회는 자율주행이 가능한 규격로봇으로 상대 로봇을 지금 3m 원형경기장 밖으로 밀어내는 팀이 승리하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됐고,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 스트리밍을 병행했다. 

대회에서는 전기공학과 ‘크누(CNUE)’ 팀이 대상(창원대 총장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금상 1팀, 은상 1팀, 동상 1팀, 우수상 4팀이 입상의 영예를 안았다.

창원대 경상남도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 이재선 단장은 “이번 대회는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 인공로봇 분야에 대한 대학생들의 인식을 높이고 창의적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경남형 지역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