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5:45 (화)
광산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양은주 호남대 식품영양학과 교수), 등록기관 집합교육
광산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양은주 호남대 식품영양학과 교수), 등록기관 집합교육
  • 이승주
  • 승인 2021.05.24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집·유치원장 90여명 대상…영·유아기 올바른 식습관 형성 안내

광산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양은주 호남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는 제20회 식품안전의 날을 맞아 5월 21일 오후 센터 등록기관(어린이집, 유치원) 원장 90여명을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광산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양은주 호남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는5월 21일 어린이집, 유치원 원장 90여명을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유튜브를 통한 비대면 화상강의로 진행된 이날 교육에서 양은주 센터장은 영·유아기 영양관리의 중요성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기관에서의 역할과 실천 방법에 대해 강의했다.

아울러 광산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2021년 식단 테마인 컬러푸드에 대해 안내 후, 호남대학교 외식조리학과 이승익 교수가 컬러푸드 신메뉴(레드푸드-파프리카두부볶음, 퍼플푸드-가지돈육탕수) 조리 시연을 선보였다.

양은주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교육의 아쉬움은 있지만 꾸준히 원장들과 소통하며 어린이 급식소 현장에서 광산구센터 식단 및 레시피를 적극 활용해 어린이에게 건강한 식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대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