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 AI·SW중심대학사업단 주최로 진행하고 있는‘천안시와 함께하는 가족 대상 AI 코딩드론 온라인 교육’이 인기가 높다.

AI·SW중심대학사업단(단장 선복근 교수)은 지난 15일 코로나19 비대면 시대에 가족과 집에서 함께하는 4차산업혁명 시대의 핵심인 드론에 대한 이해 및 다양한 드론 시뮬레이팅 및 실습을 진행했으며, 전 교육 이수자에게 AI코딩드론과 교재를 무료로 제공했다.
함께 참여하는 학부모에게는 ㈜안랩 CTO출신 이호웅 교수의 「인공지능 시대의 학부모의 역할」이라는 제목의 동영상 특강을 사전 이수하도록 안내하여 교육의 효과를 높혔다.(https://bit.ly/3nJKed6)
본 교육은 15일, 22일 2회 진행되며 천안시의 지원을 통해 개최된다. 천안시 거주자를 대상으로 60개의 팀(가족)을 모집 계획했고, 100개 이상의 팀이 신청하여 AI에 대한 천안시 학부모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사전에 안내 한 대로 선착순과 추첨을 통해 60팀을 선발하였으며, 아쉽게 선정되지 못한 가족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에 오프라인으로 AI드론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또한 이번 교육 일정을 모두 이수할 시 하반기 ‘호서대학교 총장배 AI코딩드론 경진대회’의 출전권을 부여 받는다.
첫날 교육에 참가한‘하준이네’가족의 박영광(40)씨는 “코로나19로 아이들과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았는데, 함께 온라인으로 교육을 들으면서 쉽고 재밌게 드론을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좋았고, 아이들에게 색다른 체험을 하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