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4:30 (금)
대구보건대, 자궁경부암 예방‘퍼플리본캠페인’실시
대구보건대, 자궁경부암 예방‘퍼플리본캠페인’실시
  • 이승주
  • 승인 2021.05.21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간호학과는 20일 대학 내 야외조각공원에서 경북대학교병원 대구․경북지역암센터와 함께 재학생을 대상으로‘퍼플리본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20일 오전 10시-15시까지 자궁경부암 예방을 위해퍼플리본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20일 오전 10시-15시까지 자궁경부암 예방을 위해 퍼플리본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자궁경부암 예방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암예방 수칙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퍼플리본캠페인은 2010년부터 매년 5월 셋째 주를‘자궁경부암 예방주간’으로 제정해 자궁경부암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정기검진 및 백신 접종을 통한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간호학과 학생들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 대구경북권역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에서 지원된 직원들과 ▷여성건강을 위한 생리용품 바로알기, ▷자궁경부암 검진과 무료 예방접종, ▷암 예방 10대 수칙 소개 등에 대해 안내했다.

간호대학장 김복남 교수는“자궁경부암은 여성 암 중에서 두 번째로 많이 발생하고 최근 20-30대 젊은 여성층에서 급격히 발생하고 있는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자궁 건강에 대한 정보를 직접 전달해 자궁경부암 예방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보건대학교 간호학과는 경북대학교 대구 ․ 경북지역암센터와 지난해 11월 암 예방 활동과 지역사회 건강증진 실현을 위한 협약서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암예방과 암치료 후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국가암검진 또는 암생존자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 활동 지원 ▷대구 ․ 경북 지역민과 암생존자의 건강생활 습관 형성을 위한 교육과 정보제공 등에 대한 사항을 등을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